[2012 THE PROUD] 우리투자증권 '옥토',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상품·서비스
입력
수정
고객가치 최우수 상품우리투자증권의 자산관리브랜드 ‘옥토’는 기존 자산관리계좌(CMA)와 차별화한 혜택을 주는 종합자산관리 상품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2007년 출시 당시 종합매매계좌를 지칭하던 옥토는 현재 옥토CMA, 옥토랩 등 자산관리를 위한 금융상품과 옥토 적립식 솔루션, 옥토 월 지급식 솔루션, 옥토 펀드 GPS시스템 등 체계적인 서비스에 확장된 브랜드로 사용된다.
옥토 이름을 단 상품들은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설계된 자산관리형 상품과 서비스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옥토CMA는 급여이체, 편리한 입출금 서비스, 이체수수료 면제, 자동납부 서비스, 대출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옥토랩은 주식운용 위주의 고수익 추구 상품이 아닌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종합자산관리상품이다.
우리투자증권은 WOW(Wrap of Wrap)라는 랩 상품 간 자유로운 전환이 가능한 플랫폼을 도입해 첨단펀드관리 시스템인 PSR 분석기법으로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옥토 적립식 솔루션은 목돈 마련을 목표로 하는 고객에게 투자전략 노하우를 담은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한다. 일정금액 이상 가입 시 CMA 수익률 우대, 입출금수수료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옥토 월지급식 솔루션은 은퇴 이후 생활자금과 같이 목돈을 투자한 후 매월 안정적인 수익을 배분받고자 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권, 랩, 보험 등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현금 흐름을 설계한 맞춤형 상품이다.
옥토 월지급식 채권은 국공채, 특수채 등 맞춤형 채권 포트폴리오로 원하는 금액과 현금 흐름을 조합할 수 있다. 고객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채권 중도 환매도 가능해 손쉽게 현금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