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쟁력 향상 위한 'CEO조찬 포럼' 열려

지난달 26일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동부지사, (주)CFO아카데미는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중소기업 CEO조찬 포럼을 진행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고 CFO아카데미가 주관한 이번 포럼은 중소기업 120여개 회원사 CEO들이 참석해 글로벌 지속성장 방안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포럼의 초청연사인 BMW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기술이 발전할수록 기업간 기술력 격차는 낮아질 것이며, 궁극적으로 브랜드와 대고객 서비스가 기업의 핵심역량이 될 것"이라고 제언했다. 이어 "항상 생각하는 인재로서 학습에 대한 호기심으로 생각의 프레임을 바꾸어서 실행하는 CEO가 되어야 한다"며 '사람⋅생각⋅실천'의 3가지 글로벌 키워드를 강조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동부지사 이호진 지사장은 학습조직화 지원사업을 통해 대기업의 학습노하우와 우수사례를 협력사인 중소기업에 전파해 동반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컨소시엄형 지원을 확대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CFO아카데미는 오는 6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중소기업 HRD 담당자의 역량제고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프로젝트인 HRD 담당자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지식기반사회에 인적자원개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전환 및 확산을 기반으로 최신 HRD 트렌드 및 Issue의 소개, 인적자원 활용전략, 교육프로세스 수립전략 등에 대한 컨퍼런스를 통하여 중소기업의 직업능력개발 활성화와 기업경쟁력 강화 및 HRD담당자의 역량제고를 위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2년도 HRD 트렌드 및 주요이슈와 중소기업의 효율적 인적자원관리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서울대학교 나일주 교수, KT&G HR혁신팀 홍석환 상무, CFO아카데미 전임교수인 신현범 세무사⋅공인노무사를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CFO아카데미 HRD 컨퍼런스 진행본부 김기홍 본부장은 “HRD 트렌드와 주요이슈를 통해 HRD 담당자의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특화된 교육으로, HRD 담당자에게 인적자원개발을 수행하는데 혜안을 줄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이라며 “HRD 담당자를 지원할 수 있는 특화 교육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HRD컨퍼런스 참가 문의 및 신청은 CFO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 문의 및 신청 : (주)CFO아카데미 전화. 02-501-2322
홈페이지 http://cfoi-hrd.weeb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