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학습 코칭으로 학부모 사로잡은 셀파우등생 전주 평화그린2차교실
입력
수정
◈ 철저한 학습 코칭으로 학부모 마음 사로잡은 셀파우등생 전주 평화그린2차교실
요즘 아이들 중 책상에 앉아 바로 공부에 집중하는 아이들이 몇이나 될까? 아이들의 공부 습관은 옆에서 지도하는 교사들의 작은 노력으로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지난 3월 전주 평화동에 오픈한 셀파우등생 평화그린2차교실 아이들은 교실에 들어오자마자 자신의 책상에 앉아 오늘의 공부 계획을 짜고 스스로 공부를 시작한다. 학습 습관 및 태도가 성적 향상보다 우선이라 여긴 이선미 원장님의 체계적인 수업 관리와 지도 덕분이다.
이선미 원장님은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여주기 위해 교실에 오자마자 오늘 공부할 과목에 상관없이 수학 기초 연산 문제를 풀도록 한다. 스스로 타이머로 시간을 재며 문제를 풀고 매일 매일의 정답률을 누적 관리하면서 학습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는 것이다.
또한 아이들의 잘못된 공부 습관은 없는지, 공부하는 동안의 사고의 과정은 어떠한지를 살피기 위해 매일 학습이 끝난 아이들의 교재를 일일이 검토한다. 국어 지문을 읽을 때 핵심어를 체크하며 읽는지, 문제를 눈으로만 보지는 않는지, 수학 문제 풀이 과정에 잘못된 것은 없는지 등을 꼼꼼히 살피되 낙서까지도 훑으며 사고의 과정을 검토한다. 시간 관리도 엄격해서 10분 단위로 세분화하여 철저하게 관리해 주고 있다.
셀파우등생교실의 체계화된 학습 시스템에 자신만의 노하우와 색깔을 입혀 나가며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선미 원장님은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을 최우선으로 삼고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한 명 한 명 믿어주고 기다려줄 생각입니다. 내 자식처럼 특별하게 생각하면서 학부모님들과 내 아이를 함께 돌본다는 마음으로 또 다른 노하우들을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학생과 학부모의 반응은 어떨까? 이선미 원장님의 철저한 수업 관리와 진심어린 지도는 평화그린2차교실 학생은 물론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들이 교실에 가는 것을 즐거워하고 점점 성적도 오르면서 학부모와 아이들이 홍보대사를 자청하여 입소문을 내주고 있다고.
누구의 엄마, 누구의 아내로 살아오다가 셀파우등생교실을 터닝포인트로 삼아 자기주도학습 전문교사로 새롭게 태어난 기분이 든다는 이선미 원장님은 자신의 코칭을 통해 변화된 아이들을 보며 자기주도학습 성공 가능성을 보게 됐다고 말했다.
이선미원장님의 최종 목표는 아이들이 스스로 재미있게 공부를 하고 자신의 인생도 스스로 설계해 나가는 것. 아이들에게 희망이 되어주기 위해 오늘도 셀파우등생 평화그린2차교실 이선미 원장님의 고민은 계속될 것이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35명이 동시에 `번지!`…러시아, 이색 도전 영상
ㆍ`15분 터질 폭죽이 15초만에 터져` 영상 눈길
ㆍ캐나다 `엽기` 살인사건, 그 후…
ㆍ박진영 민효린 타이타닉 나쁜손, 허리에서 가슴으로 점점… ‘19금’
ㆍ노출녀, 오인혜 드레스로 스튜디오 발칵 `내 눈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