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바쁠수록 제대로 된 방법으로 해야

여름 한 가운데에 와 있는 지금, 비로소 지금이 피나는 다이어트를 해 온 이들에게 꿀맛 같은 결실을 맺는 시기다.

해수욕장에서 비키니 수영복으로 몸매를 과시하고, 얇은 민소매 옷으로 자신있는 노출을 하며, 짧은 스커트로 숨겨졌던 각선미를 드러낼 수 있게 된 것이다. 하지만 똑 같은 다이어트 후 오히려 빨리 이 여름이 지나가길 바라는 이들도 있다. 여러 이유로 인해 다이어트에 성공하지 못한 이들이다.직장인 김씨(31·여)는 올해 초부터 친구들과 함께 다이어트를 시작해 반년이 지난 지금 막심한 후회를 하고 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긴 했지만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마음먹은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정보를 수집하며 그대로 따라하려고 했으나 주위 환경 때문에 쉽사리 되지 않았고, 결국엔 제대로 살을 빼지 못한 채 여름을 맞이하게 됐다. 김씨와 같이 직장과 같은 사회생활은 다이어트 최대의 걸림돌이다. 때문에 지금까지의 정형화된 다이어트 상식 외에 새로운 다이어트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 한방요법 체질개선 다이어트가 그것이다.

한방요법 체질개선 다이어트는 일주일에서 열흘 사이의 단기간에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단기속성 다이어트로, 한의학 박사들이 순수 한방과학을 토대로 오랜 전통적 한방요법과 몸의 불균형을 해소시키는 유기농 해독요법의 절충을 통해 개발한 것이다. 시중에는 한방다이어트(http://www.44beautydiet.com)와 같은 전문기업이 성황리에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한방요법 체질개선 다이어트가 각광을 받는 이유는 체질을 변화시켜주기 때문에 심한 운동이나 극단적인 식사량 감소를 하지 않아도 단기 속성 다이어트가 되기 때문이다. 서양에서 흘러오거나 출처가 불분명한 곳에서 나온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에 의지하지 않고 우리나라 체형에 맞는 한방요법이 적용되기 때문에 요요현상도 거의 없다.한방 다이어트(http://www.44beautydiet.com) 관계자는 “보통 다이어트 관련산업은 여름을 지나면서 다이어트 인구가 확 줄어 매출 등이 급감하는데 한방요법 다이어트는 특별히 힘든 다이어트가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꾸준히 이용자가 늘고 있다”며 “해감비 다이어트 역시 상담요원을 추가배치하며 밀려드는 문의에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생활에 여유가 없을수록 자신의 건강과 몸 상태를 돌아보는 지혜가 필요할 때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