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서, 이성에게 끌리는 향기 1위는?
입력
수정
남녀는 이성의 어떤 향기에 끌릴까요?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대표이사 유제천 www.daksclub.com)은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미혼남녀 463명(남 205명, 여 258명)을 대상으로 향수와 이성적 끌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혼남녀의 84.9%가 향기가 나는 사람에게 이성적 호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성들의 경우 `인위적인 향수 냄새가 아닌 씻고 난 직후의 자연스러운 샴푸/비누향(44.9%)`을 끌리는 향기 1위로 꼽았으며, 여성들은 `가볍고 시원한 느낌의 아쿠아향(31.4%)`을 1위로 꼽았습니다.
그 다음 응답으로는 남성들은 `상큼하면서도 톡 쏘는 과일향(22.4%)`, ‘달콤하면서도 은은한 플로럴향(15.1%)`등으로 나타났으며, 여성들은 `안정적이고 따뜻한 느낌의 우디향(24.0%)`, `인위적인 향수 냄새가 아닌 씻고 난 직후의 자연스러운 샴푸/비누향(16.3%)` 등이라고 응답했습니다.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 상담팀의 전수향 팀장은 "좋은 향기는 상대방에게 기분 좋은 첫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다"면서 "소개팅이나 맞선 전, 날씨와 분위기에 맞는 향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그는 이어 "요즘처럼 덥고 습한 날씨에는 무겁고 진한 향수 보다는 가볍고 상쾌한 향을 선택하는 것이 상대방에게 편안하면서도 경쾌한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양쪽 입으로 우유 먹고…머리 둘 아기 또 태어나 `충격`
ㆍ화성 360도 컬러 전경 공개 생생영상
ㆍ인도 붉은 비… "자연재해의 징조?"
ㆍ싸이 씨스타 패러디, 옆트임 스커트까지 완벽 ‘각선미가…’
ㆍ아이유 반전 몸매, 33반 사이즈도 글래머 될 수 있네? ‘깜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