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뛰는 프랜차이즈] 더팬, 벨기에 리에주 와플 등 차별화로 승부


‘더팬’은 ‘미스터 패니’라는 캐릭터가 강조된 전문 와플 카페 브랜드이다. 고유 캐릭터인 미스터 패니를 형상화해 만든 핫케이크와 정통 벨기에 리에주 와플을 중심으로 더팬만의 마스터 블랜드 커피, 다양한 음료 및 유기농 명품차 등으로 폭넓은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는 카페다. 메뉴는 와플, 핫케이크, 브런치, 음료 등 4종으로 구분된다.

더팬은 롯데 현대 신세계 등 국내 유명 백화점을 비롯 컨벤션 센터, 공항, 야구장, 키즈 카페 등 20여곳에서 벨기에 리에주 와플을 공급하고 있다. 더팬만의 독창성으로 최근 급격히 늘어난 다른 업체들의 와플과는 확실하게 차별화한 맛을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가장 큰 차이점은 와플을 굽기 전 발효 과정을 생략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직원들의 손이 많이 가고 매우 번거로운 발효 과정을 꼭 유지하는 이유는 와플이 식은 이후에도 식감이 변하지 않고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어서다.더팬의 마스코트인 캐릭터 ‘미스터 패니’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꼬마 곰을 형상화해 만들어진 핫케이크로서 맛과 영양을 최대한 세심하게 배려한 인기 만점의 아이템이다. 더팬 매장에서 내놓는 모든 제품들은 식자재 전문업체인 CJ프레시웨이가 안전성을 검증하고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엄선한 식재료로 만들어지고 있다.

매장에서 추출되는 커피는 콜롬비아, 브라질, 케냐, 예멘 등의 최상급 생두만을 골라 블랜딩한 ‘더팬 마스터 블랜드 커피’만을 사용한다. 매장에서 필요한 만큼 주문 후 로스팅되는 방식으로 제공하는 마스터 블랜드 커피는 향과 신선도가 일품이라는 평가다.

더팬이 다른 업체들과 차별성을 강조하는 또 다른 요인은 가맹점 오픈 방식이다. 다른 업체들은 가맹점 오픈이 이뤄져야 수익이 창출된다. 그 수익은 본사 운영과 직원들의 인건비로 사용되기 때문에 어떻게든 가맹점을 늘리려고 열을 올린다. 하지만 더팬은 전국 주요 백화점의 델리코너 내 직영점 운영과 각종 전시장, 공항 등의 식음 코너에 와플과 핫케이크 등의 제품을 납품해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맹점에 일방적인 부담을 주지 않는다.

더팬은 가맹점의 인테리어 시공 결정권을 가맹점주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544-1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