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고 권위 메트라이프·한국경제 D-3] 경품도 메이저급 '이벤트 잔치'
입력
수정
우승자 맞히기·응모권 추첨…1등 46인치 LED TV '대박'
키즈존·장애인 골퍼 초청 레슨…갤러리 퍼팅·칩샷 대회 '눈길'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제34회 메트라이프·한국경제KLPGA챔피언십(총상금 7억원·우승상금 1억4000만원)’ 개막이 3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대회는 수준 높은 경기뿐만 아니라 갤러리 퍼팅·칩샷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한국판 페블비치’로 소문난 경기도 안산 대부도의 아일랜드CC로 갤러리들을 불러모은다.
◆먹고 즐기고 나누고대회장을 방문한 갤러리들을 위해 먹거리, 즐길거리, 나눔거리 등 세 가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국내 여자 골퍼들의 최고 플레이를 보면서 입도 즐거우면 금상첨화다. 아일랜드는 이번 대회를 찾는 갤러리를 대상으로 맛있는 샌드위치와 핫도그, 음료수 등 먹을거리를 판매해 출출한 갤러리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경기장을 찾은 가족 단위 관람객들을 위해 키즈존을 운영한다. 어린이들이 다치지 않고 신나게 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 2대가 설치되고 아이들의 얼굴에 깜찍한 그림을 그릴 페이스페인팅 부스도 운영된다. 가족들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캐리커처도 그려준다.
나눔의 장도 펼쳐진다. 이미림 양제윤 등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프로골퍼 3명이 아일랜드CC 인근 NCC골프연습장에서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소속 장애인 골퍼들을 초청해 1일 강사로 나선다. 프로 1명이 2~3명의 장애인 골퍼에게 개인지도를 해주는 재능 기부를 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골프아울렛에선 골프장갑, 캐디백, 골프의류, 벨트, 선글라스 등 골프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푸짐한 경품 이벤트
이번 대회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골프팬들을 위해 우승자 맞히기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대회 2라운드가 끝나는 14일까지 한경닷컴의 이벤트 페이지(event.hankyung.com)에 접속해 이번 대회 우승자와 그의 최종 스코어를 예상해 기입하면 된다. 둘 다 맞힌 사람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등에게 삼성전자의 46인치 LED(발광다이오드) TV, 2등에게 제임스밀러의 탑스핀 퍼터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이번 대회 34위가 누구인지 맞힌 5명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34위 맞히기’와 응원댓글을 단 골프팬 가운데 20명을 추첨해 경품을 주는 ‘응원댓글 달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갤러리들이 자신의 실력을 직접 뽐낼 수 있는 갤러리 현장 이벤트도 열린다. 대회장 연습그린에서 대회 3라운드가 열리는 15일 오전 11시 갤러리 퍼팅 이벤트가, 16일엔 칩샷 이벤트가 펼쳐진다. 퍼팅대회는 10m 거리에서 1인당 두 번 퍼팅해 성공한 사람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최종 3명을 뽑아 퍼터, 웨지, 볼세트를 지급한다. 칩샷대회는 홀컵과 가장 가까이 공을 붙인 사람 3명을 선정한다.
대회 경품 이벤트의 백미는 응모권 추첨 이벤트다. 대회 입장권에 붙어있는 응모권을 응모함에 넣으면 4라운드가 끝나고 우승자가 직접 응모권을 뽑는다. 46인치 LED TV와 스팀오븐, 식기세척기 등 생활용품을 비롯 드라이버, 우드, 웨지, 퍼터 등 골프클럽까지 푸짐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