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터모아 일꾼모아 채용박람회'개최…인사담당자 특강도 마련
입력
수정
경기도는 ‘2012 일터모아 일꾼모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수원시, 경기고용노동지청,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함께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삼성협력회사, 유망 중견․중소 기업 등 85개 기업이 참가하여 경영지원, 재무회계, 연구개발, 기술영업, 제조기술 분야 등에서 300여 명 이상을 채용할 예정이다.또한, 부대행사로 취업희망자들이 기업의 채용계획 및 필요한 인재상을 파악하여 합리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2012년 하반기 또는 2013년 상반기 공채 트랜드 및 대비 전략”, “서류전형, 인․ 적성검사, 면접전형 길라잡이” 등의 주제로 유명 취업전문가 및 기업 인사담당자의 특강도 마련했다.
특히, (주)디에이피, 솔브레인(주) 등 삼성전자협력회사협의회 우수회원사를 포함하여 (주)태준제약, 영풍전자(주) 등 유망 기업이 다수 참가하여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고, 다양한 일자리 정보도 한꺼번에 얻을 수 있어 “괜찮은 일자리”를 찾는 취업희망자에게 일거양득의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 전성태 경제투자실장은 “이번 채용박람회가 인력난을 겪고 있는 도내 입주기업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을 연결시켜 채용을 지원하는 한편 더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 및 투자유치에도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2012 일터모아 일꾼모아 채용박람회외에도 구인․구직 미스매치 완화를 위하여 시․군과 함께 업종 또는 구직계층을 특화한 ‘지역별 맞춤형 채용박람회’를 올해 하반기에 15여 회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도가 개최하는 채용박람회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금년도 행사일정을 확인하여 경기일자리센터(☎031-8008-8670~3)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채용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구인기업이나 구직자도 경기일자리센터(www.intoin.or.kr)에 구인․구직 등록을 하면 취업알선을 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