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파 방지되는 동결방지기, 시범설치 사업 확대
입력
수정
◈ 동파 방지되는 동결방지기, 시범설치 사업 확대
- 겨울철 배관 동파 방지에 획기적
- 신제품 AF-2 출시 맞아 시범설치 확대 시행
(주)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대표 안철/박영만, http://www.anti-freeze.co.kr)이 동절기에 발생하는 동결, 동파 피해를 막고자 중대형 산업시설 및 공공시설물을 대상으로 동결방지기(Anti-Freezer) 시범설치를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해 겨울 동결방지기 안티프리저는 중공업, 조선소, 함대사령부 등 작업용 배관이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대규모 산업시설과 외부 음수대와 같은 공공시설물에 300여대가 시범설치 되었다.
동결방지기는 추가 관리 없이 자동으로 동파를 예방하는 제품으로, 시범 설치된 시설물은 동절기 관리 상주 인력의 감소효과는 물론 동파 방지를 위해 수도를 틀어 놓을 필요가 없어 물 소비량도 낮추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상하수도사업소 역시 매년 겨울만 되면 동결, 동파로 인해 음수대나 공공 화장실 등을 사용하지 못해 발생하는 민원으로 인해 업무에 차질을 빚었지만, 동결방지기 시범 설치 후 그 수가 상당량 감소하여 올해 추가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이미 다수의 공공기관, 산업 시설 등에 설치되어 그 성능을 인정받은 동결방지기는 사용수압 범위를 넓혀 일반 수도에서도 쉽게 적용이 가능한 AF-2 출시를 맞아, 올해 1000여 대를 추가로 시범설치 될 예정이다. 시범설치는 작년과 동일하게 중대형 산업시설 및 공공 시설물을 대상으로 하며 현재 추가 문의를 받고 있다.
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다 편리한 최적의 동결, 동파 방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필요한 장소에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결방지기 안티프리저는 제품 내부의 자가온도감응장치가 주변 수온을 감지해 물을 외부로 배출해 동결, 동파를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무전원, 무관리, 무추가비용 제품이다. 2011년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 2012년 해외 CE인증을 획득해 아일랜드와 이탈리아에 수출이 이루어 지고 있다.
㈜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 김유만 팀장, yumkim@sudo.co.kr 02-595-5799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이 밀라 쿠니스?
ㆍ게으른 일본女 사이 기저귀가 인기?
ㆍ머리가 거꾸로 달린 양 영상 등장
ㆍ`화성인 바이러스` 고스 화장녀 김민희 충격적 비쥬얼로 등장 `경악`
ㆍ아담파탈 가인 ‘하의실종’으로 섹시하게 피어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