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료칸서 숙박·전통 음식 코스 요리까지…'전통여행 즐긴다'

겨울을 맞아 일본 여행 수요가 늘고 있다.

보통 일본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은 일본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일본 전통 숙소인 '료칸'과 같은 일본의 전통을 느끼고 싶다면 단순히 숙소를 알아보는 것 보다 전문 업체를 이용하는 편리하다.

료칸 뿐 아니라 일본 전통 음식으로 구성된 코스 요리, 유카타, 온천 등 일본 전통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세세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일본 내에서의 독특한 문화 체험을 위해 일본 전문 숙박 및 투어 예약 사이트인 '재패니칸'에서는 일본 전 지역의 전통 료칸과 고급 료칸을 비롯해 총 6,000곳 이상의 료칸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료칸뿐 아니라 호텔을 포함한 각종 숙박 시설을 현지와의 직거래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숙박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곳의 모든 서비스는 온라인을 통해 100% 실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예약과 동시에 예약 확정, 요금 확인까지 실시간으로 가능하며, 하루 전날 예약은 물론 당일 예약도 오후 9시까지 가능하다. 숙박 예약을 비롯해 신칸센・크루즈 투어 및 홋카이도에서 오키나와까지 혼자서 찾아가기 힘든 관광지도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일본 현지 투어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무료 숙박권 이벤트'는 일본 여행 중 숙박했던 시설에서의 추억담이나 숙박하고 싶은 시설을 골라 그 이유를 적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추억이 담긴 시설에서 숙박할 수 있는 무료 숙박권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단돈 100엔으로 일본 내 유명 인기 호텔에서 숙박과 조식 서비스까지 이용 가능한 '100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일본 전통 숙소인 '료칸'은 우리말로 '여관'을 뜻한다. 다다미 방과 일본식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여행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