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핸디HIS, 언제 어디서나 첨부파일 오픈 가능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핸디HIS(대표 김경찬 www.handyhis.co.kr)는 모바일오피스 또는 그룹웨어,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 첨부화일을 이미지 또는 PDF로 실시간 변환해 사용자의 단말기(PC, 스마트폰, 패드등)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이나 전용 뷰어 없이 해당 첨부파일을 볼 수 있도록 하는 ‘DocuZen’ 문서변환뷰어솔루션 제품을 개발, 서비스하고 있다. 이 제품은 각종 모바일오피스, 그룹웨어와 홈페이지, 기간계시스템에 연동돼 국내 유수의 기업과 공공, 금융기관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2012년 9월에는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국가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인 Good Software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 기업과 기관에서 스마트폰 및 패드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오피스 구축이 활성화되면서‘DocuZen’ 문서변환뷰어솔루션의 납품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핸디HIS는 멀티스레드 방식을 적용해 제품을 개발, 다중요청 처리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사용자규모가 큰 대기업과 금융, 공공기관 등에서 탁월한 이미지 변환속도와 성능,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기반의 엔지니어링서비스 영역으로 시장을 확대해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또 핸디HIS는 PDF문서를 오피스 문서로 역변환하며, 여러 문서파일을 연결 병합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과 각종 문서들에 대한 변환뷰어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을 추가 개발하고 있어 문서변환분야의 종합솔루션 전문업체로서 향후 관련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선두업체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