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투자전략] 실적 발표에 초점‥뱅가드·환율은 변수
입력
수정
다음주는 미국과 국내의 본격적인 실적 발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뱅가드 벤치마크 변경에 따른 영향과 엔화 환율은 시장의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전문가들의 자세한 의견 들어보시죠.
# 코스피 전망
"우려가 가장 컸던 옵션 만기일이 무사히 지나가면서 시장은 좀더 안정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고려를 해야할 요소는 뱅가드 벤치마크 변경에 따른 매도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국내 주식형 펀드에서도 계속 유출이 되고 있기 때문에 수급 측면에서의 부담이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실적이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서 2000 포인트를 지켜줄지 말지에 대해 지켜줄지 말지 이번주 가장 중요한 고비가 되지 않겠냐고 보고 있습니다."
"연초에 2000포인트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는 주식시장은 다음주에는 상승세를 보일 수 있을거로 예상을 하고 있고요.
미국 어닝시즌이나 외국인 매수 이런 부분들이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체크 포인트
"미국의 경우 앞으로 금융기관 실적이 계속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고 한국에서도 실적시즌이 본격화 되면서 실적체크가 가장 우선이 되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의 소비지표 주택지표도 계속해서 주목을 해야한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미국 어닝시즌이 본격화되고 있는 부분이 가장 큰 변수가 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 주 초반에는 금융주들의 실적발표가 시장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고요.
주 후반에는 인텔과 GU같은 미국 블루칩 관련주에 시장의 초점이 모아질 것 같습니다.
#투자 전략
"엔화 환율이 90을 돌파하지 않고 지켜준다면 자동차주, IT주 계속해서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판단하고요.
중국경기회복에 따라 최근 급등했던 소재주나 화학주 이런 주식들은 약간 쉬어가는 모습을 보일 수 도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외국인 동향이 수급적인 측면에서 중요하게 작용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 외국인 매수기조가 지속이 될 수 있을지 우선적인 관심이 필요하고 매수가 지속이 될 수 있다면 매수관점에서 시장을 바라보는게 효과적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
어예진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러고 잔다` 소년 자장가에 취한 강아지 깜찍 영상
ㆍ40대 유명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돌연사
ㆍ전신 문신男, 체코 대선 유력 후보 등극
ㆍ지나 최종훈, 실제 커플처럼 다정하게 ‘밀착’
ㆍ하늘 나는 슈퍼맨 발견, 아무런 보호 장비도 없이…‘아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예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