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60만원 받을수 있는곳?

해삼양식 및 가공의 산업화와 수출전략품종 육성의 투자가치 급성장!

예로부터 ‘바다의 인삼’이라 불리는 해삼이 최근 중국의 경제발전으로 해삼물 시장의 급성장과 더불어 비약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전 세계 해삼 생산량의 80%를 소비하고 있는 중국은 그 시장이 연간 3조6천억 규모로 추정 물량만도 약100만t이상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한국해삼은 한국삼(蔘)과 더불어 중국에서 그 품질을 최고로 치고 있어 그 수요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 중국관광객 대상의 해삼판매량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일례로 면세점 기준으로 500g짜리 건해삼이 180만원을 호가 하는 등 중국인의 한국해삼에 대한 관심도는 꾸준히 상승 중이다.

그러나 국내 시장에선 양식의 기술이 없어 대량생산이 어려웠던 바 꾸준한 수요상승에 비해 전략적인 수출상품으로 자리매김 하지 못했었다.

이에 최근 국내 수산기관들은 대 중국수출을 겨냥하여 해삼의 자체 생산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부 또한 1조원 이상대의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양식기술의 개발과 가공,유통,수출 등의 구조 개선 및 전략 투자를 하고 있다.특히 충남도는 태안지역 해삼섬을 비롯하여 해삼특화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을 2020년까지 연차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종묘생산기술의 개발, 대량생산 기반의 조성, 가공수출산업의 기반 구축등 3대 분야에 걸쳐 최종 1만2천톤의 생산과 연간 4000여 억원의 수익구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사업영역을 전복 및 광어 등의 수산물로 확장하고 있는 '현대수산영어조합법인'은 해삼을 찌고 말리는 가공을 거처 건해삼 및 냉동해삼을 중국으로 수출하는 업체로 충남 태안 안면도에 가공공장 및 물류창고를 꾸준히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 수산물의 전략적 수출 정책을 기반으로 해삼의 종묘생산부터 중간 육성을 거처 어미해삼으로 키우는 단계까지의 기술 및 사업 확장을 위해 일반투자자를 준조합원의 자격으로 모집하고 있다.

만20세 이상의 성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조합의 설립취지에 동의하고 2000만원이상 출자한 자는 준조합원의 자격을 가질 수 있다. 출자한 금액의 최대 연36%를 배당할 계획이며 계약기간은 1년 단위로 재계약이 가능하며 기간 종료 후 계약자가 원할 시 원금을 상환 받을 수 있다.신청금은 100만원이며 신청금 입금 후 발 빠르게 본사로 방문하여 알아보는 것이 유리하다.(50분 한정)

신청금:140-009-874152현대수산영어조합법인

문의전화 : 02-3453-3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