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 내린 숙취해소 선물 `우콘군부탁해!`
입력
수정
최근 숙취해소 음료 시장에 ‘우콘’을 주 성분으로 하는 국내 제품이 출시되어 화제다.
우리에게 다소 생소하게 들릴 수 있는 ‘우콘’은 수확기에 따라 불리는 명칭이 다른데 가을에 수확하는 것을 ‘울금’, 봄에 수확하는 것을 ‘강황’이라고 부른다.
카레의 노란 색소로 쓰이기도 하는 우콘은 생강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 식물로 인도, 일본 등 열대 아시아의 태양에서 자라며, 일본에서는 한국의 인삼처럼 여겨지는 국민 건강 식품으로 오래 전부터 귀중한 식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선술집을 가더라도 우콘 음료를 서비스로 내 놓을 정도로 술 마시기 전후에 마시는 음료로 사랑 받고 있으며, 우콘에 함유되어 있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은 ‘신이 내린 선물’이라 불리며 ‘수퍼 푸드’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출시된 ‘우콘군부탁해’는 우콘 특유의 거북한 느낌이나 약을 먹는 느낌이 없이 맛이 좋고 여성들이 핸드백 속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또한 분말파우더 형태로 되어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센스 있게 복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강조하여 기존의 숙취해소제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업계에서도 기존 일본의 우콘 제품들과는 달리 우콘 성분은 물론 콜라겐,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등의 필수 아미노산), 구연산, 비타민 등을 추가로 첨가하여 ‘한국화’된 식품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평가다.
‘우콘군부탁해’를 독점 수입하는 ㈜사이의 김기량 전략기획실장은 “현재 온라인쇼핑몰(http://www.ukongun.com)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곧 오픈 예정인 롯데 드럭스토어를 시작으로 편의점, 슈퍼마켓, 약국 등에 유통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미인대회 우승자들도 구직때문에 `전전긍긍`
ㆍ샤키라 아들 밀란, 얼굴 첫 공개…100만명이 `좋아요`
ㆍ`우주에서 손씻는 법` 영상 눈길
ㆍ원빈 벽키스 동영상, 로맨틱한 눈빛에 보는 사람이 더 설레~
ㆍ이시영 이광수 급소가격, 체중 실은 공격에 “말로 하긴 좀… 고통”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