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하나탄탄대로 펀드 랩', 회사채·국공채 등 해외채권형 펀드에 나눠 투자
입력
수정
증권사 추천상품
국내외 채권형펀드 투자를 통해 ‘시중금리 + α’의 수익을 추구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하나대투증권의 ‘하나 탄탄대로 펀드 랩’을 주목할 만하다.
‘하나 탄탄대로 펀드랩’은 지역과 투자 스타일별로 여러 가지 채권형펀드에 분산투자해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자산관리형 랩 상품이다. 선진국 회사채펀드와 글로벌 하이일드(고금리)펀드, 이머징국가들의 국공채펀드 등 해외펀드와 국내 채권형펀드 등에 다양하게 투자하는 전형적인 중위험·중수익 추구 상품이다. 이 상품은 채권형펀드 중에서도 시장수익률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는 글로벌 채권형펀드를 주요 투자 대상으로 한다. 시장 상황에 따라 절대수익 추구형 펀드 및 인컴펀드(신흥국채권에 투자하는 펀드) 등을 탄력적으로 편입한다. 상품 운용은 6개월 단위로 자산배분을 통한 자산 리밸런싱(재평가작업)을 거친다. 사내 전문위원들로 구성된 랩전략위원회를 통해 편입 펀드와 비중 등을 결정한다.
랩상품에 대한 사후관리로 고객이 지정한 목표수익률 또는 허용 손실률에 도달하면 즉시 통보해준다. 랩운용 보고서 제공 등 수익률도 꼼꼼히 관리해준다.
최저 가입금액을 1000만원 이하로 정해 진입 장벽도 낮췄다. 여유자금 추가입금 및 적립식 형태로도 운용이 가능하며 언제든지 일부 자금을 인출할 수 있다. 김영훈 하나대투증권 랩운용부 이사는 “채권형펀드에만 투자하는 상품으로 자산의 대부분을 글로벌 채권형 펀드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며 “국내 시장금리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보수적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정영효 기자 hug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