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대구지역 유통가 소식

◆대구백화점

대백프라자 9층에서는 24일까지 ‘2013년 혼수입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가전 제품과 한국수타미의 도예 전통도자기와 옹기, 명품주방 휘슬러의 진열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 구매시 가구를 추가 5% 할인 혜택을 준다. 인기 홈패션 브랜드데이를 진행해 주말 3일간 추가 5~10% 추가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대백프라자 10층 이벤트홀에서는 22일부터 28일까지 코오롱스포츠 사계절 상품전과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밀레, 컬럼비아, 라푸마, 에이글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가 참여하는 아웃도어 봄 이월상품 특집전을 진행한다. 50만원 이상 구매시 7% 상당의 대백상품권을 한정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사은행사를 갖는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은 24일까지 스포츠, 아웃도어 초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K2·로우알파인·머렐·블랙야크 등의 등산화, 기능성 신발은 최대 50%, 아웃도어 점퍼와 등산용 바지, 상의는 20~30% 할인 판매한다. 또 휠라골프·팬텀 등 골프의류 브랜드와 헤드·르까프 등 스포츠 브랜도도 20~50% 할인 판매에 나선다.쇼핑점과 동아아울렛 강북점은 24일까지 아동의류 봄 신상품 및 이월 상품을 정상가격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아동의류 초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취업 및 입학 시즌을 맞이해 정장과 코트 등의 의류를 2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새봄맞이 기념으로 22일부터 28일까지 지하2층 점행사장에서 9개의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가 참여하는 ‘코오롱스포츠+밀레 아웃도어대전’을 마련, 지난해 시즌 인기 상품을 최고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오는 24일까지 3일 동안은 롯데카드로 50만원 이상 구매시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상인점은 오는 28일까지 7층 점행사장에서 ‘Wedding 페스티벌 가전·가구 박람회’를 진행하고, 가보 건강침대와 이탈리안홈, LIFE TIME 등 인기 가전·가구 브랜드의 특별초대전을 열어 한정 수량을 특가에 선보인다. LIFE TIME은 진열상품 일부 품목을 20~30%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 가보건강침대에서는 일정금액 이상 구매고객에게 천연광목패드+테팔 프라이팬(28cm)를 증정하는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단독으로 계약 재배를 통해 생산된 현대 명품 부럼세트를 선보인다. 친환경 피호두, 피작 등과 함께 구성된 명품 선물세트다. 대구점은 24일까지 7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5천원 수퍼 전용식품 구매권 등을 제공하는 사은행사도 갖는다. 오는 31일까지 현대백화점 회원 중 이사 전후 30일이내 주소변경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클린세트, 세제세트, 청소용 티슈 등 선물을 제공한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