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고순례법률사무소, 의뢰인과 웃고 울길 24년…이혼전문변호사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고순례법률사무소(변호사 고순례 www.lifelawyer.co.kr)는 대한변호사협회에 ‘가사법’을 전문분야로 등록했을 만큼 ‘재판이혼’에 풍부한 경험을 갖춘 법률사무소다. 2007년 이후 대법원 실제 수행건수 전국 통계 1위의 기록을 갖고 있다. 이것이 고순례 변호사를 ‘이혼 전문 변호사’로 부르는 이유다. 고순례 변호사는 “헤어질 생각을 하고 결혼하는 사람은 없지만 만남 만큼 헤어짐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고 변호사는 올해로 24년차를 맞는 베테랑 변호사지만 지금도 의뢰인들의 많은 사연에 때론 눈물 흘리고, 때론 가슴이 아프다. 모든 사건에 대해 직접 법정에 나가는 것은 물론, 현재도 빠짐없이 인터넷홈페이지의 상담 글과 이메일에 직접 답 글을 남긴다. 또 퇴근 때는 사무실 전화를 개인전화로 착신해 의뢰인과 사무실을 찾는 사람들에게 언제든 상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의뢰인의 입장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고 이해하려하는 고 변호사만의 업무 방식이다.

그 이유에 관해 고 변호사는 “정확한 법률지식과 소송사례 등을 직접 상담글로 알려줌으로써 상담자로 하여금 소송 여부와 예상 판결 결과 등을 미리 가늠케 하고, 스스로는 상담자의 상황을 좀 더 정확히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경험이 많은 변호사이지만 큰 사건, 작은 사건 가리지 않고 사건을 맡는다. 그에게 항소심 사건 의뢰가 많은 것은 검증된 실력과 무관치 않다는 게 주변의 평이다. 의뢰인 중에는 과거 그에게 사건을 의뢰해 만족한 결과를 얻은 사람의 소개로 찾아오는 경우도 많다. 의뢰인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함께 의뢰인을 위한 최선의 노력이 어우러진 결과다. 고 변호사는 TV출연 요청도 많았으나 매번 거절하고 있다. 모든 사건을 직접 맡고 사건과 관련된 일 외에는 우선 순위에 두지 않기 때문이다.

“여러 분야를 다루는 것보다 전문적으로 한 분야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혼 소송도 이혼전문변호사에게 의뢰하는 것이 승소 가능성도 높아 의뢰인의 만족도도 높습니다” 고순례법률사무소의 사건 99.99%가 이혼사건인 것은 고 변호사의 이러한 원칙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의뢰인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의뢰인에게 최선을 다하는 변호사가 되는 것이 제 바램입니다”라고 말했다. 고순례법률사무소는 의뢰인들의 편의를 위해 사무실도 양재동 가정법원 맞은 편으로 이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