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LG전자 디오스, '여자가 여자에게 추천하는 냉장고'

LG전자의 디오스 V9100은 ‘여자가 여자에게 추천하는 냉장고’로 불린다. 수납공간, 사이즈, 디자인 등 상품기획 단계에서부터 냉장고의 실사용자인 주부 평가단을 조사해 니즈를 상세히 파악해 반영해서다.

세계 최대 910ℓ 용량임에도 LG전자 독자기술인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동급 최저 수준의 소비전력을 실현했다. 소비전력은 33㎾h/월 수준이다. 700ℓ대 양문형 냉장고의 평균 소비전력과 비슷한 정도다. ℓ당 소비전력을 비교하면 에너지효율이 약 30% 향상된 것이다. 용량은 커졌지만 크기는 기존 양문형 냉장고의 사이즈 그대로다. 주방 가구의 변형 없이 기존 냉장고 자리에 설치할 수 있다. 냉장실을 사용할 때 허리를 자주 구부려야 하는 여성들의 불편을 고려해 자주 사용하는 냉장실은 위로, 무거운 식재료가 많은 냉동실은 아래에 위치한 상(上)냉장, 하(下)냉동 구조를 적용했다.

매직 스페이스를 적용한 5도어 타입으로 편의성도 높였다. 매직 스페이스는 사용자가 자주 먹는 음료수 및 반찬통을 간편하게 꺼낼 수 있도록 전면부에 배치한 공간이다. 냉장고 문 전체를 여닫는 횟수를 줄여 전기료도 절감할 수 있다.

여러 개의 양념을 한 번에 꺼낼 수 있는 ‘양념이동박스’, 계란 냉장육 등을 넣어둘 수 있는 ‘멀티 수납 코너’, 안쪽에 보관 중인 반찬통도 쉽게 한꺼번에 꺼낼 수 있는 ‘반찬 이동 선반’, 작은 야채 등도 바로 확인하고 꺼낼 수 있는 ‘알뜰 야채실’, 손쉽게 얼음을 만들 수 있는 ‘이지 아이스 메이커’ 등 다양한 수납 편의기능을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