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쌍꺼풀수술법의 핫트랜드, `자연유착법`

가장 많은 한국인들이 선택하는 수술부위는 어디일까? 정답은 바로 ‘눈 쌍꺼풀 수술`이다. 이 성형법은 예나 지금이나 가장 사랑 받는 항목이다. 눈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또 산뜻하고 큰 눈은 미인의 필수요건으로 통용되기 때문에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만족도가 높은 수술로 볼 수 있다.



그래서 10~20대의 학생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생, 직장인, 경제적인 능력과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30~40대의 기혼여성까지 매력적인 눈을 갖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다.

이 성형에 있어서도 트렌드가 있다. 과거에는 진하고 선명한 쌍꺼풀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았으나 요즘은 본래 내 것과 같은 자연스러움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자연유착법 쌍꺼풀`을 원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자연유착법은 강제적으로 쌍꺼풀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쌍꺼풀 라인을 따라 피부와 눈을 뜨는 근육 사이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발하는 방법으로, 마치 선천적인 눈매처럼 결과가 자연스러워 티나지 않는 성형을 원하는 환자들에게는 특히 만족도가 높다.



수술법도 매우 간단하다. 10~15분의 간단한 수술시간으로 수술 후 2~3일이면 일상생활이 무리 없이 가능하고, 흉터 또한 전혀 남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또 기존 절개법에 비해 자연스러우면서도 상안검거근에 유착을 유도하여 매몰법의 잘 풀리는 습성도 줄어들었다.

그러나 모든 환자가 자연유착법 수술이 어울리는 것은 아니다. 수술 후 풀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환자들은 부분절개법과 같은 수술법으로 수술을 받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검증된 전문의 상담이 필수다.



이에 대해 워너비성형외과 장철호원장은 "보통 눈성형은 가장 대중적인 성형으로 그만큼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환자의 눈꺼풀의 두께와 지방의 양, 그리고 전체적인 얼굴 분위기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지게 되므로 적절한 수술법을 잘 고르는 것이 결국 티 안 나는 자연스러운 성형법이 된다"고 조언하며, 눈매에 따라 매직앞트임 또는 매직뒷트임, 그리고 밑트임(눈꼬리내리기 뒷트임)등을 병행하여 시원스럽고 매력적인 눈매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이어 그는 "재수술의 위험을 줄이고 안전한 효과를 보려면 무엇보다 경험이 많은 전문병원 전문의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으로 시술 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우 결별 인정… 배우 인교진과 1년간 열애 청산
ㆍ이상벽 캡슐별장, 바다가 한 눈에... `이런 집이 있어?`
ㆍ화성인 섹시뚱녀 "몸무게 140kg 충분히 섹시해"
ㆍ윌스미스 YG 사옥, 방문 인증샷 "이렇게 친했나~"
ㆍ한국 증시만 외톨이‥금리까지 동결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