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독일 국제기능올림픽 종합우승(현지 연결)

머나먼 독일에서 반가운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조금전 끝난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열린 제42회 국제기능올림픽 대회에서 우리나라가 종합우승의 영예를 차지했습니다. 독일에 나가 있는 박준식 기자에게 직접 소식을 들어보겠습니다.박준식 기자!



네 41명의 국가대표선수들, 38명의 심사위원, 그리고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해 독일에 온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 등 여러 분들의 노력이 빛을 발휘했습니다.우리나라가 금 12개, 은 5개, 동 6개로 53개국 참가한 이번 경기에서 당당히 종합우승의 차지했습니다.

또 한가지 반가운 소식은 금은동 외에 우수상 14개를 포함해 37개 전 직종에서 수상을 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지난 영국 경기에 이어 또 한번의 승전보인데, 다른 나라의 성적과 비교를 해주시죠.



네 18번째 종합우승이라는 것은 정말 경이적인 기록입니다.국제기능올림픽은 이번 경기까지 모두 42번이 열렸습니다.

우리나라는 총 27번의 경기에 참가했는데 이중 18번의 종합우승을 차지한 것입니다.

최근의 경기를 보면 국제기능올림픽은 우리나라와 일본 스위스가 경합을 벌이고 있습니다.

2007년 이후 우리나라가 계속 종합우승을 차지했고 스위스와 일본 등이 2,3위를 놓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스위스가 종합 2위를 차지했고 대만이 3위, 그리고 일본이 조금 밀리면서 4위를 기록했습니다.



우리선수들의 성적을 좀더 자세히 전해주시죠



네 우리나라의 금메달은 총 12개입니다.

철골구조물의 원현우 선수, 제과의 강동석 선수, 정보기술의 이규철 선수, 귀금속공예의 전홍 선수입니다.

모바일로보틱스의 김승민, 서동찬 선수, CNC 밀링의 노성재 선수도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남진수 선수는 용접 직종에서 김은영 선수는 화훼장식에서 김우열 선수는 냉동기술에서 김민성 선수는 목공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웹디자인 직종에 참가한 조용구 선수와 통합제조 직종에서 이병진, 정찬희, 홍진우 선수가 공동으로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은메은 5개, 동메달은 6개를 수상했는데 근소한 차이로 외국 선수에게 금메달을 내준 경우도 있는데 자동차 정비 직종을 보면 강태호 선수가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자동차 종주국 독일에서 그것도 독일 자동차를 가지고 정비를 한 경기에서 은메달을 따낸 것은 자랑스러운 결과입니다.



최고상인 MVP도 우리나라 선수에게 주어졌다면서요.



네 철골구조물 직종에 참가한 원현우 선수는 월등한 기록으로 최고득점자에게 주어지는 대회 MVP와 알버트비달상을 함께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말했지만 금은동 외에도 우리 선수들 전원은 우수상을 수상해 37개 직종에 걸쳐 모든 선수가 수상을 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우리의 젊은 선수들 정말 대견하고 수고 많았습니다.


강성진기자 sjk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아시아나 착륙사고 1등 보도는? 데이비드 은 삼성전자 부사장
ㆍ2m 초대형 벌집 "20년간 이런건 처음본 것"
ㆍ아시아나 항공기 보잉777, 전세계서 사고 잇달아
ㆍ한효주 일본 지하철 헌팅 "날 알아본 줄 알았더니‥"
ㆍKDI "전반적인 경기개선 지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