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어린이 경제기자 교실' 개최

한국언론진흥재단 후원
8월9일 여의도 와우파에서
초등학생들을 위한 ‘한경 어린이 경제기자 교실’이 오는 8월9일(금) 서울 여의도 증권거래소 건너편 한국경제TV 금융아카데미(와우파) 강의실에서 열린다.

한국언론진흥재단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어린이들이 신문과 친숙해지는 한편 경제·금융 지식을 쌓음으로써 합리적인 시민으로 커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차성훈 한국개발연구원(KDI) 전문연구원, 이범기 서울교대부속초 교사, 임윤희 창덕여중 교사, 김혜진 아이빛연구소 연구원 등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시장경제의 작동원리’ ‘글을 잘 쓰는 법’ ‘신문 만들어보기’ ‘CEO는 어떤 일을 할까? - CEO 돼보기’ 등을 강의와 게임 형태로 재미있게 가르쳐 준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 대상이며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점심과 간식, 음료수, 강의교재를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준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국경제신문사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참가신청은 이메일로 받는다. 참가 학생 이름 - 학교 - 학년 - 연락처(휴대폰 번호) - 이메일 주소 - 보호자 이름 - 학생과의 관계 - 보호자 연락처(학생 연락처와 동일해도 됨)를 적어 이메일(nie@hankyung.com)로 보낸 후 1만원을 입금(통장)하면 된다(우리은행 1005-201-359047 예금주 한국경제신문).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tesat.or.kr 또는 www.sgsgi.com) 공지사항 참고. 문의 (02)360-4054

강현철 연구위원 hc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