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EISA 어워드` 5개 부문 수상

유럽영상음향협회(EISA)가 유럽지역 최고 전자기기를 선정하는 `EISA 어워드`에서 삼성전자가 5개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EISA 어워드에서 스마트TV `F8000` 시리즈, 미러리스 스마트 카메라 `갤럭시 NX`와 `NX300`, `갤럭시 S4`, `갤럭시 S4 미니` 제품으로 상을 받았습니다.EISA 어워드는 유럽 19개국의 50개 AV 전문잡지 연합단체인 EISA가 선정·시상하는 상으로 매년 음향기기, 카메라, 모바일기기, 친환경기기 등 7개 부문에서 최고 제품을 선정합니다.

시상식은 다음달 6일(현지시간)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IFA) 2013`에서 진행합니다.

`유럽형 스마트TV`로 선정된 F8000 시리즈(F8000, F8080, F8090, F8005 포함)는 업계를 선도하는 화질과 시청패턴에 따라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자동 추천해주는 `스마트 추천`, 직관적인 5개 패널을 잡지 넘기듯 넘기며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 허브`가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 2012년형 스마트TV에서 2013년형 TV의 새로운 기능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에볼루션 키트` 기능은 미래 경쟁력까지 제시한다는 점에서 평가단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EISA 측은 "F8000은 마치 두뇌를 가진 것 같은 제품"이라며 "TV 이상의 TV이자, 다재 다능한 홈엔터테인먼트 허브"라고 평가했습니다.갤럭시 S4 미니 스마트폰은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기능들을 콤팩트한 디자인에 담아냈고 그룹 플레이, 챗온 같은 소셜 애플리케이션들을 탑재했다는 점에서 `유럽형 소셜 미디어폰`으로 선정됐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S3`에 이어 7년 연속 EISA 휴대폰 부문에서 수상작을 배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카메라 부문에서도 2개 상을 거머쥐었다. 미러리스 스마트 카메라 NX300은 뛰어난 화질과 빠르고 정확한 하이브리드 오토 포커스 기능이 좋은 평가를 받아 `유럽형 콤팩트 시스템 카메라` 상을 받았습니다.

갤럭시 NX는 미러리스 스마트 카메라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적용해 사진의 편집·공유 등 사용성을 한 차원 끌어올리고 커넥티드 카메라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점에서 `유럽형 사진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친환경 부문에서도 수상작을 배출했습니다.

이번에 친환경상을 받은 갤럭시 S4는 이전보다 충전효율을 75%나 높인 충전기를 적용하고, 포장재와 제품 설명서에 100% 재생용지를 사용했습니다.

갤럭시 S4는 지난 4월 미국 안전규격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친환경 최고 인증인 `플래티넘`을 받은 데 이어, 이번 수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지난해 LED TV, 스마트 폰, 콤팩트 카메라 등 4개 제품으로 EISA 어워드를 수상했던 삼성전자는 올해 친환경상까지 5개 부문상을 거머쥐며 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높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IFA 2013 전시회에서 EISA 어워드 수상제품들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입니다.특히 `친환경존`을 별도로 마련해 에너지효율 개선, 물 절약, 자원 절감, 친환경 소재 사용 등 주제별로 갤럭시 S4를 비롯한 친환경 제품과 활동을 적극 알려 나갈 계획입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클라라 백화점, 굴욕없는 몸매 뭘 입어도 빛이나
ㆍ하정우 "악성루머 유포자에게 더욱 강력히 대응할 것"
ㆍ서울대생과 손잡은 배우 이인혜! 끝내…
ㆍ백지영 신혼여행, 남편 정석원과 코믹샷 깨알 포즈 `러블리 부부`
ㆍ개성공단 정상화‥"이르면 9월 초 공단 재가동"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