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면세점 이익 증가 견조" - 삼성證

삼성증권은 3일 외국인 입국자 증가세가 지속되고 호텔신라의 면세점 이익증가도 견조하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격 10만원을 제시했습니다.

양일우 삼성증권 연구원은 호텔신라의 2분기 면세점 매출 성장률 부진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설비확장 등에 힘입어 견조한 이익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지난 주 호텔신라가 해외 기관 투자자 대상 컨퍼런스에서 외국인 투자자들은 동사의 면세 매출 성장률과 수익성 변화 트렌드 및 국내외 면세 설비 확장 가능성과 주초 제기되었던 면세점 관련 규제에도 관심이 많았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중국인 매출 비중이 2Q12 30% 중반대에서 3Q12 50%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높아진 반면, 일본인 매출 비중은 20% 수준에서 8~9% 수준으로 하락하였기 때문에 중국인 입국자 증가세의 지속성 여부와 일본인 턴어라운드 시점에 대한 관심을 가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그는 일본인이 전년대비 감소하기 시작했던 9월부터 면세매출 성장세 더욱 견조해질 전망이고, 최근 발표된 정부의 규제는 동사에게도 영향이 있겠으나, 다른 기업들에게는 더 큰 작용할 가능성이 높고 내국인 매출 성장 둔화는 경기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일회적인 요인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여, 2014년 매출 성장 및 영업레버리지로 인한 이익 성장률 매우 견조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인철기자 ic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송종국 전원주택, 축구교실 홈페이지까지 초관심에 `불통`
ㆍ송종국 축구교실 인기에 부인 `박잎선`까지 관심 폭발!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엘크 출몰, 나주 한옥촌 주민 대피 소동..인명 피해는 없어
ㆍ따로 노는 물가지수 `여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