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수 특화 아파트... 구성 스파팰리스리가 가보니

GTX 구성역 확정... 교통 프리미엄 뛰어나
온천수 특화 '힐링 라이프 아파트'... 입소문
부동산 '바닥론' 기대심리 확산... 분양 문의 이어져
단지내에 마련된 야외 온천수 연못에서 어린 아이들이 물 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 한경DB
8.28 부동산대책이 발표되었지만 내 집 마련하기란 예나 지금이나 쉬운 일이 아니다. 최근 중소형 주택 거래가 증가하고 수도권 인근 집값이 반등하는 등 '부동산 시장회복의 청신호가 켜졌다'는 전문가들의 조언이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주택거래, 집값, 분양시장 등 주택시장 핵심 기조가 동시에 호조로 돌아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것인데, 상황이 어러다보니 수도권 인근 대규모 개발 단지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흥구 언남동 일대에 위치한 용인 구성 스파팰리스 리가는 GTX 구성역 확정으로 강남까지 10분, 수도권 주요 지역까지 30분대 진입 등 교통의 강점과 온천수를 특화한 아파트로 야외 스파풀가든은 물론이고 안방 욕실까지 온천수가 공급된다.

이 곳은 지난 7월, 국토교통부가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용인권 역사로 구성역을 확정, 발표하면서 대표적인 수혜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GTX 공사가 완료되면 강남 삼성역까지 10분대에 주파가 가능하고, 서울, 수도권 주요 거점역도 30분대에 갈 수 있다는게 업체측의 설명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GTX 성남역과 용인역이 확정되면서 인근 부동산에도 파급효과가 예상될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GTX가 시속 200Km로 운행하기 때문에 구성역은 수원, 광교, 용인 등 전역에서 환승의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보게 될 것이라는 것. 더욱이 용인시는 경기 남부 지역의 중심이면서 면적도 가장 넓기 때문에 GTX역 이용객 또한 증가 할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바로 이전 역이 동탄역이기 때문에 수원 지역 이용객 입장에선 동탄역보다 가까운 용인역을 대거 이용할 가능성도 있다. 지역 주민 차원이 아닌 용인·수원의 거점 도시로써 지속적인 인구유입이 기대된다.

주변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용인의 생활중심권 이동으로 이미 GTX 구성역 예정 인근은 경찰대개발 호재, 온천 테마 등 최대 수혜 지역으로 각광 받고 있고 현재 분당선 연장역인 구성역과 수원, 광교, 마성 나들목(IC) 진입로 개통으로 강남까지 30분 내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일, 용인 구성 '스파팰리스 리가'의 분양을 담당하고 있는 노영수 (주)프리미어빌 대표가 '한경플러스TV'와의 인터뷰에서 아파트 특징과 차별성, 향후계획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사진. 변성현 기자 byun84@hankyung.com
구성 스파팰리스리가의 가장 큰 특징은 뭘까. 이 곳은 온천수를 이용한 특화된 시설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최고로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1년 365일 안방욕실에서 온천수를 즐길 수 있어 겨울철 가스비, 수도세 절약도 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남·여사우나, 야외 스파풀가든 조성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도심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온천수는 성분 분석결과 수안보, 유성, 동래온천과 같은 PH 8.18의 약알카리로서 스트론튬,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함량이 국내 온천 평균치보다 높게 나타나 내 집에서 매일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또한 46평 일부세대는 지역난방공사에서 제공하는 열공급을 이용하여 국내 최초 절전형 제습냉방 시스템 시범지역지정으로 3,500만원 상당의 시설비를 무료로 제공하는 특혜도 있다. 즉 비오는 날 습기로 인한 곰팡이, 호흡기, 피부질환 걱정 없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헬스장, GX룸, 실내 골프연습장과 독서실, 유아원, 바둑, 수예, 서예 등 다목적 취미실을 골고루 갖추었다. 스파팰리스 리가의 분양을 담당하고 있는 노영수 (주)프리미어빌 대표는 분양 현황에 대해 "부동산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용인시 분양아파트 중에 가장 높은 분양률을 기록했다."면서 "교통, 편의, 힐링 라이프 구현 등의 장점으로 볼 때 분양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는 2015년에는 경찰대와 법무연수원 이전으로 9홀 골프장을 그대로 두고 부지 중앙에 법화산으로 이어지는 녹지축을 연결 보전해 지역주민들이 자연공원과 등산로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경찰대 부지에는 의료복합타운과 시니어타운을 조성할 계획이여서 향후 입지조건은 더욱 좋아 질 것으로 전망된다.

구성 스파팰리스 리가는 지상 20층, 8개 동 총 533가구로 전용 85㎡ 383가구, 127㎡ 148가구, 192㎡ 2가구 등 6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현재 전용 84㎡, 126㎡의 해약세대를 특별할인 분양 중에 있다. 다른 아파트와 달리 현장 방문시에는 가족과 함께 남녀사우나, 스파풀가든의 무료체험도 하고, 사은품도 증정하는 등 온천 아파트에 맞는 이색 분양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용인= 이선우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