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롯데칠성음료 참두, 식사 대용 두유시장의 개척자
입력
수정
지면D2
리뉴얼된 ‘참두’는 약 2년의 연구 기간을 거쳐 전문가들이 모여 만들었다. 천연대두를 통째로 추출해 콩의 깊은 맛과 향, 영양을 그대로 담았다. 또 현미, 발아현미, 볶은 현미에 각종 웰빙 곡물을 첨가해 고소한 풍미와 영양을 더했다. 190ml 용량의 무균 종이 패키지를 이용해 갓 만들어진 두유의 신선함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참두 뉴트리빈은 바나나 4개 분량의 비타민 B2, 계란 한 개 분량의 콩 단백질, 우유 한 잔 분의 칼슘 등을 함유해 아침 식사를 대용할 수 있는 한끼 영양 두유”라며 “5천억 원에 달하는 두유 시장을 일반 두유와 식사 대용 두유로 구분해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최근 국내 1,2인 가구 비중이 50%에 육박하고 청소년, 대학생, 직장인 등 바쁜 현대인들이 아침을 간단하게 해결하려는 경향이 있어 식사 대용식 시장이 1조원 규모로 성장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가운데 두유 시장은 2천억 원 이상으로 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텔레비전 CF와 더불어 직장인들의 허기를 채워주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직접 ‘참두’와 ‘참두 뉴트리빈’을 맛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 시음 행사와 온라인 체험 이벤트를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