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호계푸르지오④평면]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구성
입력
수정
주방·안방욕실 등 대우건설 특화 설비 적용안양 호계 푸르지오는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의 중소형으로 모든 평면을 구성했다.
발코니 확장시 거실장·모든 방 붙박이장 시공
전용 84㎡ 주방 팬트리 설계
입주민의 사용 편의를 위해 대우건설이 자체 개발한 특화 설비도 곳곳에 배치돼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우선 주방에 도입된 센서식 씽크 절수기(사진)가 눈에 띈다. 씽크대 하단에 부착된 광센서를 이용해 손이 아닌 발을 이용해 물을 틀거나 잠글 수 있다. 세제나 오염물이 묻은 손으로 수도꼭지를 조작하지 않고 발로 조작이 가능해 위생과 물 절약에 효과적일 것이란 설명이다. 주방에는 음식물 탈수기도 설치돼 위생적인 잔반 처리도 가능하다. 또한 주방 천정에 부착된 인공지능센서가 유해가스와 음식물 냄새 등을 감지하면 렌지후드가 자동으로 작동돼 환기가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날씨와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한 전동빨래건조대도 기본 설비로 제공된다.
안방 욕실에는 천정에 매립된 샤워 수전(사진)이 설계돼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에어컨용 냉매 배관을 거실과 안방에 각각 1개씩 미리 시공한 점도 입주민을 배려한 설계란 평가다.
내부 자재에도 신경을 썻다. 강화마루와 원목마루의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강마루를 거실 바닥재로 마감해 고급스러움과 편리성을 더했다. 다만 거실장과 각 방에 들어가는 붙박이장은 발코니 확장 가구에만 시공되기 때문에 계약전 체크해야 할 사항이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전용 84㎡의 내부 모습을 살펴 볼 수 있다. 방-거실-방의 기본 3베이 구조로 주방과 거실이 맞통풍 구조로 배치돼 통풍과 환기에 유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 평면의 경우 주방 팬트리(식품저장창고) 공간이 주방내 마련돼 수납공간도 풍부하다.
전용 59㎡와 74㎡ 평면도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 모두 거실과 주방을 맞통풍 구조로 배치해 통풍에 유리하게 구성했다.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1026-9번지 금정하이뷰 3층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15년 8월정이다. 분양문의 031)441-9074
안양=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