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동정] UN DPI NGO 스포츠닥터스,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과 베트남 의료봉사

UN(사무총장 반기문) DPI(공보국) 소속 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 회장)은 지난 11일 “베트남 붕따우 국제의료봉사"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자원봉사단장 안귀연 자문위원, 의료지원단장 황지효 교수(한림대 강남성심병원) 외 의료진 8명과 한국무역보험공사 직원 2명 등 16명의 봉사대원들이 함께했다. 일반인 봉사자 중에는 어린이 한 명(대도초 1학년, 이호준)도 포함되었다. 오는 11월 14일 베트남 붕따우로 출국할 예정인 봉사대원들은 3박5일 동안 의료혜택의 불모지에 있는 현지인들에게 의료봉사, 의약품지원봉사, 건강실태 조사 및 보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UN DPI NGO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앞으로 세계 각지의 의료봉사활동의 범위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더 많은 의료인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한국마이팜제약이 태반영양제와 의약품을, 유한양행, 한미약품, 대원펠로비, CJ 등이 의약품을, 한국무역보험공사가 현금을 후원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엄앵란 아들 강석현 결혼 "후련하다‥ 신성일이 며느리 너무 좋아해"
ㆍ양정아 결혼발표, 과거 수영복 입은 사진도 화제 `무결점 몸매`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보험왕 구속 이유 알고보니... 10년 연속 비결이 불법 자금 관리였다니‥
ㆍ주택담보대출 증가폭 4개월만에 ‘최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