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방송] 구인·구직 잡매칭 프로그램 "열려라 성공취업", 12월 2일 첫방송

기업은 뽑을 사람이 없다고 하고, 구직자들은 일할 곳이 없다고 말한다. 이런 인력 미스매칭 문제는 어디서부터 시작된 것일까?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청년들의 체감 실업률 22.1%, 결혼과 육아로 인한 여성 경력단절 등 대한민국의 현주소다. 많은 사람들이 창업전선에 뛰어들기도 하지만, 그것도 자본을 충당할 수 있을 때 이야기다. 이제 막 학교를 졸업한 청년들, 경력단절 주부들, 중장년층, 은퇴자들, 이 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일할 수 있는 기업을 찾아 동분서주한다.

그렇다면 수많은 구인정보, 구직정보들은 제대로 활용되고 있는 것일까? "열려라 성공취업"은 일할 `사람`이 필요한 기업과 일할 `자리`가 필요한 구직자들을 매칭시켜주는 쌍방향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취업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마치 한 자리에 마주앉아 이야기하는 것처럼 속 시원하게 고민도 털어놓고 필요한 정보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



대표 취업카페 `스펙업`과 함께하는 , 작지만 강한 중소기업 사장님과 함께하는 중소기업 미스매칭 해결 프로젝트 , 일자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 이 코너들을 통해 고용률 70% 달성을 향한 성공취업의 문을 열고자 한다.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 10시30분~11시, 한국직업방송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첫 방송은 12월 2일 월요일 오전 10시30분.

방송참여 문의 02)845-1902






이용익기자 yi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해피투게더` 박진영 음이탈 굴욕 폭로, "공기가 많이 들어갔나?"
ㆍABC 마트 오늘 부터 최대 70% 파격가 세일! 온라인 쇼핑몰 마비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케이윌 참짜면 `간단` 조리법 보니 "짜장참치 당장 사러 간다"
ㆍ나라살림 29조원 `구멍`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