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1994 에필로그` 뜨거운 호응 `동시간대 1위 기록`

tvN `응답하라 1994 에필로그`가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3일 방송된 `응답하라 1994 에필로그` 1편이 평균시청률 4..5%, 순간최고시청률 5.3%를 기록하며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남녀 10대~50대 전연령층에서 모두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하 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 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본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캐스팅을 위한 제작진과 배우들의 첫 미팅 모습과 촬영장 메이킹, 배우들이 꼽은 명장면과 코멘터리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캐릭터와 극에 몰입하기 위해 배우들이 감정 몰입을 하는 장면과 혼신의 힘을 다해 촬영을 했던 뒷이야기들이 전해지면서, 또 한번 감동을 전했다.

배우들이 직접 꼽은 명장면 코너에서는, 정우(쓰레기, 김재준 역)는 나정(고아라)에게 처음으로 자신의 마음을 전하며 뮤지컬 데이트를 가기 위해 손을 건네는 장면을 꼽았으며, 고아라는 로맨틱하면서도 감동적이었던 김재준의 프러포즈 장면을, 유연석(칠봉, 김선준 역)은 자신의 야구경기에 처음으로 응원을 온 나정에게 우승 볼을 던져주고 눈빛교환을 하는 장면을, 김성균(삼천포, 김성균 역)과 민도희(조윤진 역)는 서로에게 처음으로 마음을 열게 된 터미널 신과 본격적으로 풋풋한 첫사랑을 시작하게 된 일출 키스신을 명장면으로 꼽았다.



손호준(해태, 손호준 역)은 모자 간의 뜨거운 사랑으로 감동을 안겼던 엇갈린 안부 전화와 무화과 쨈을 손으로 퍼먹는 장면을, 바로(빙그레, 김동준 역)는 혼란스러웠던 마음을 정리하고 정우와 국밥을 먹었던 장면을 최고의 명장면으로 선택했다.

뿐만 아니라 4일부터 3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될 tvN `현장토크쇼 택시`의 `응답하라 1994` 특집방송 또한 응사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늘 오후 8시 40분 `택시` 317회에는 정우와 김성균의 동반탑승 1편이, 11일 318회에는 정우와 김성균 동반탑승 2편과 유연석(단독탑승) 1편이, 18일 319회에는 유연석 2편이 방송된다. 정우, 김성균, 유연석은 `응답하라 1994`의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와 무명시절 등 `택시`에서 처음으로 밝히는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응답하라1994 에필로그` 깨알같다" "`응답하라1994 에필로그` 배우들 훈훈하다" "`응답하라1994 에필로그` 떠나보내기 아쉬운 `응사` 배우들" "`응답하라1994 에필로그` 끝까지 본방사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오는 10일 오후 8시 40분에는 `응답하라 1994 에필로그` 2편이 방송될 예정이다.(사진=tvN `응답하라1994 에필로그`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3급 이상 공무원 봉급 동결!··2014년 공무원봉급표 살펴보니 얼마나 받을까?
ㆍ정경호 수영 열애 하정우 발언화제 "레미콘을 사줄께" 이유는 수영 집안 때문?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걸스데이 혜리 "컴백! 두근두근!"… 섹시 재킷 현장 공개
ㆍ가계부채 증가속도 낮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