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취업 우리가 돕는다"

한경매거진·취업진로교육원, 취업진로사업단 출범
한국경제매거진과 한국취업진로교육원은 7일 취업진로사업단 출범식을 열었다. 앞줄 왼쪽부터 취업진로교육원의 배경원 평생교육본부장, 류동희 원장, 이재춘 회장, 이희주 한국경제매거진 사장, 취업진로교육원의 김홍유 부원장, 박중근 대학교육연구소장, 이대성 교수실장. 이승재 한국경제매거진 기자 fotoleesj@hankyung.com
한국경제매거진이 한국취업진로교육원과 손잡고 대학생 등의 취업 지원에 본격 나선다.

한국경제매거진 캠퍼스잡앤조이는 7일 한국경제신문 영상회의실에서 한국취업진로학회 부설 취업진로교육원과 함께 취업진로사업단 출범식을 열었다. 사업단은 취업과 진로 및 평생교육 관련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운영하게 된다. 취업·진로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위원단도 운영한다. 전문위원들은 취업캠프 취업컨설팅 멘토링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게 되며 전문 분야 프로젝트의 실무를 총괄하게 된다.

사업단 대표는 이희주 한국경제매거진 사장과 이재춘 한국취업진로학회 회장이 맡기로 했다. 전문위원단에는 취업진로교육원의 김홍유 부원장(경희대 교수), 박중근 대학교육연구소장, 박성균 진로진학연구소장, 이대성 교수실장, 배경원 평생교육본부장 등 8명이 참여한다.

이 회장은 “사업단 발족을 계기로 양측 간 협력관계가 더 공고해질 것”이라며 “대학생들의 고용을 촉진하는 등 한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