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직업, 구직 정보 다 있다"...고용정보원 모바일 워크넷 구축

한국고용정보원이 17일 구직자, 청소년이 직업을 선택하고 진로를 설계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주요 직업 784개와 133개 주요 학과에 대한 상세 정보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에는 PC기반의 워크넷에서만 주요 직업과 학과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었지만 이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구축으로 구직자는 직업정보, 근무환경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구직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직업 정보에는 업무 내용, 교육·자격·훈련, 임금·전망, 근무환경 정보 등이 포함돼 있고 학과 정보에는 개설 대학, 학업 내용과 취득 자격, 졸업 후 진출 분야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습니다.

또 해당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자신이 관심이 있는 직업 및 학과와 관련 있는 동영상 330개도 함께 서비스하고 있어 보다 흥미로운 정보 탐색이 가능합니다.

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인터넷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워크넷의 직업 및 학과 정보 서비스가 직업선택을 고민하는 구직자와 진로를 설계하는 청소년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박준식기자 imm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에이미 같은 엄친딸이 검사에게 1억원 빌린 사연은? 데뷔부터 지금까지
ㆍ에이미 집안 사정이 변했다?‥왜 검사에게 1억원을 빌려야 했나
ㆍ추신수 시계, 6500만원짜리 `로저드뷔`...역시 김구라 시계 볼 줄 아네!
ㆍKDI "부동산 시장 올해 상승‥전세난 심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