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랩셀, 제대혈은행 ISO 9001 인증

녹십자의 제대혈 · 세포치료제 부문 가족사인 녹십자랩셀(대표 박복수)은 유럽최고의 품질 인증기관인 독일의 티유브이슈드(TUV SUD)로부터 제대혈은행의 ISO 9001:2008 인증을 갱신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녹십자 제대혈은행`의 이번 ISO 9001:2008 인증 갱신은 제대혈은행 표준업무지침서와 정도관리 프로그램, 제대혈 보존시설과 제대혈 안전에 관한 것 입니다.



ISO 9001:2008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시행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이르는 전 생산 과정에 걸친 품질보증 체계를 의미합니다.

회사는 이번 ISO 인증 갱신을 통해 제대혈의 처리, 보존, 공급에 있어 국제적으로 공인된 품질경영시스템을 갖춘 제대혈은행으로 다시 한 번 입증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안춘정 녹십자랩셀 제대혈공정팀장은 "ISO인증은 녹십자 제대혈은행이 기술력과 안전성 측면에서 국제적으로 공인 받았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최고의 제대혈 보관 기술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제대혈을 가장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녹십자랩셀의 `녹십자 제대혈은행`은 지난 2004년 12월 ISO인증 획득 후 매년 인증 유지 심사와 3년 주기로 인증 갱신 심사를 받아왔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3월1일 대체휴무 해당 안돼‥올 추석부터 적용된다 `닷새 연휴`
ㆍ옥소리vs박철, 재혼 소감 비교해보니...`아픔 다 잊은 듯`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옥소리-박철, 모두 재혼...각자 누구와?
ㆍ[박근혜 정부 출범 1년-금융] 각종 악재에 휘청‥`우왕좌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