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쑥쑥 새학기 학습지] 대교, 눈높이 학습…수학 자신감 '쑥쑥'

수의 개념과 연산의 원리 이해
동화·교구 활용한 창의 활동
정확한 학습진단 서비스도
국내 1위 교육기업 대교는 개정된 초등학교 수학과정을 대비할 수 있도록 기초 연산 능력을 다져주는 ‘눈높이수학’, 스토리텔링 수학과 융합인재교육(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에 맞게 설계한 ‘눈높이사고력수학’, 내신 대비까지 병행하는 ‘눈높이스쿨수학’으로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수학의 기본을 완성하는 ‘눈높이수학’ 눈높이수학은 수(數)에 대한 기본 개념과 연산의 원리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뒀다. 계산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체계적인 단계별 학습을 통해 수학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교재는 크게 도입, 전개, 활용, 형성평가로 구성했다. 도입부분은 연산 학습에 필요한 수와 연산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면서 자연스럽게 개념을 이해하는 능력을 길러준다. 전개부분은 연산을 체계적으로 구성해 수학의 기본적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면서 계산력을 향상할 수 있다. 활용부분에서는 연산을 다양한 도형, 측도(길이·넓이·부피 등), 관계 등의 소재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마무리인 형성평가를 통해 학습 내용 이해도를 확인하고, 평가 결과는 학습결과표와 함께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생각의 깊이·넓이 키워주는 ‘사고력수학’ 사고력수학은 수학적 사고력을 통해 합리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도록 제작했다. 교재는 수학의 기본적인 지식과 계산력을 완성해주는 ‘기초사고력’, 문제를 논리적으로 해결하게 하는 ‘논리사고력’, 여러 관점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학습을 통하여 창의력을 길러 주는 ‘창의사고력’으로 구성했다.

유아와 초등 단계는 동화나 교구 등을 이용해 흥미롭고 다양한 창의 활동을 체험하면서 수의 개념, 창의적인 사고력, 문제해결력의 기초를 다진다. ‘혹부리영감’ 이야기 같이 아이들에게 친근한 전래동화와 창작동화를 통해 개념을 이해시키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도입했다.

학습과 밀접하게 연계하면서도 흥미 요소를 가미한 창의놀이판, 창의그램, 수모형, 모양블록, 투명지, 색막대, 거울, 모양조각 등 다양한 교구를 함께 제공한다. 실생활과 연계한 학습만화는 어렵게 느껴지는 수학을 보다 흥미롭고 친근감 있게 만들어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개정 교과서 반영한 ‘눈높이스쿨수학’

눈높이스쿨수학은 개정 교과서에 맞춘 수학 교과 학습 프로그램이다. 수준별 맞춤 학습을 통해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교과서 내용을 쉽게 설명해 학생 스스로 개념을 익힐 수 있다. 수준에 맞는 교재를 선택해 학교 진도에 맞춘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교재는 난이도에 따라 ‘스쿨수학’ 또는 ‘개념마스터’를 제공한다. 개념 학습을 통해 학습 내용을 이해한 다음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부교재로 기초 서술형 평가에 필요한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서술형100점 맞자’와 심화학습으로 난이도가 높은 문제까지 대비할 수 있는 ‘발전학습’을 함께 제공한다.

정확한 학습 진단 서비스도

이와 함께 대교는 눈높이 학습을 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눈높이 스마트 학습서비스’를 제공해 학습 효과를 높이고 있다. 정확한 학습진단을 통해 올바른 학습 처방을 내리고, 꼼꼼한 채점으로 학습결과를 분석해 과학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학부모는 자녀의 학습 결과를 문자메시지, QR코드, 눈높이사이트(www.noonnoppi.com)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문의 080-222-0909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