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뮤지컬-콘서트 티켓을 공짜로? 모바일 리워드앱 ‘문화생활’ 출시

- 스마트폰 통해 문화상품 광고 보고 SNS로 공유하면 일정액 적립

- 한 달간 꾸준히 적립하면 다양한 공연 및 전시회 티켓 구매 가능하도록 설계- 개발사 “단순한 문화 콘텐츠 광고 플랫폼 넘어 유통 채널로 발전할 것”



하루하루 바삐 살다 보면 한 달에 한 편 정도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것을 빼고는 이렇다 할 문화생활을 누리고 살지 못하는 것이 우리네 현실이다.



앞으로는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잘 활용하면 연극이나 콘서트, 뮤지컬 같은 고급 공연은 물론, 외국 유명 화가나 사진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지난 5일 출시된 무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은 스마트폰을 통해 소개된 각종 문화 공연 또는 전시 광고를 보고 이를 SNS를 통해 공유하고 전파시켜 얻은 적립금으로 각종 문화 콘텐츠(공연 및 전시)의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문화상품 특화 리워드앱이다.





기존에 나와 있는 리워드앱들이 이용자들로 하여금 소비재, 서비스,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광고를 보게 한 뒤 소액의 적립금으로 편의점이나 기타 장소에서 소액에 해당하는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받도록 했다면 문화생활은 오로지 연극, 뮤지컬, 콘서트 등 공연이나 각종 전시에 관한 광고를 보고 자신이 본 문화 콘텐츠를 직접 감상할 수 있도록 특화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문화생활은 다른 리워드앱들에 비해 적립되는 적립금이 상대적으로 많다. 이용자는 하루 1-2개 문화 콘텐츠의 광고를 보고 전파함으로써 일정액의 적립금을 쌓을 수 있고, 한 달 정도 꾸준히 적립금을 모으면 문화생활에 등록된 문화상품을 한 가지의 티켓을 구매할 수 있을 정도의 적립금을 모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현재 문화생활 앱에는 뮤지컬 , , 를 비롯해 연극 , , , , 등 11개 상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앞으로 매일 꾸준히 문화상품들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문화생활의 개발사 측 관계자는 “문화생활은 평소 고급 공연이나 전시 등으로부터 소외되어 있던 많은 사람들에게 생생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 콘텐츠 시장의 고객층을 더욱 더 풍성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문화생활은 단순히 공연이나 전시를 공짜로 관람할 수 있도록 해주는 리워드앱 또는 각종 문화상품의 광고 플랫폼을 넘어 문화 콘텐츠의 거대한 유통 채널로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문화생활은 6일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iOS 버전을 4월 출시) 받을 수 있으며. 문화생활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mhshlife2014)에서는 문화생활의 런칭을 기념해 공연 티켓을 무료로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dtive.mhsh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연아 열애‥김원중 아버지, 굉장한 재력가? "지나친 관심 자제했으면"
ㆍ박원순-정몽준 지지율 격차 `박빙`··서울시장 선거 난타전되나?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최화정, 옥택연 아버지와 동갑?··최강동안 그래도 호칭은 `누나`
ㆍ이통3사, 13일부터 45일간 영업정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