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터치]금통위 금리결정 증권사 전망

출발 증시 특급 2부 종목 터치

출연 : 박제연 FWS투자자문 연구원

(금통위 김중수 총재 마지막 금리결정)

금리동결 전망이 100%. 기준금리를 조정할 만한 요인이 없음. 경기가 완만하게 회복세를 지속하고 있고 물가상승률은 여전히 낮은 수준. 이달말 임기가 끝나는 김중수 한은 총재의 마지막 금통위라는 점. 최근9개월 동결했는데 마지막에 변경하지는 않을 것.

(교보증권 연내 인하 전망)

채권시장은 3월 금통위 코멘트보다 신임 한은 총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향후 통화정책 방향 기조를 확인하려는 심리가 강하다. 이에 따라 3월 금통위 영향력은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 한편 저물가와 경기둔화 위험 방어를 위한 유럽중앙은행(ECB)의 경기부양 통화정책, 미국 및 중국 등의 경기불안, 저물가, 가계부채 그리고 정부의 내수 부양 의지 등을 감안할 때 2분기 이후 기준금리 추가 인하(0.25%포인트 인하) 가능성을 열어둘 필요가 있다.

(KDB대우증권 연내 인상 전망)

국내는 부동산을 중심으로 내수 활성화 조짐이 강화되고 있어 통화정책 완화에 대한 필요성이 약하다. 대외불안 요인이 완화되면서 다만 올 4분기 한 차례 금리 인상(0.25%포인트 인상)이 예상. 국내는 3~4월 부동산 활성화 대책이 추가로 발표되면서 올해 하반기 이후 경제성장과 물가가 한은의 예상치에 부합한다면 기준금리 점차 정상화 방향으로 갈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여상을 참고하세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수영-정경호 열애 멤버들 알았다"··`라디오스타` 지금은 연애시대
ㆍ`롤 승부조작` 천민기, 유서 남기고 투신··"감독이 도박 위해 강요"
ㆍ`백프로` 여진구 폭풍 성장 모습, 소년에서 남자로.. `여심 흔들`
ㆍ티파니 키 얼마길래? "48kg 내가 제일 많이 나가" 정말?
ㆍ현오석 "신흥국 리스크관리 강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