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피부, 회오리 리프팅으로 탄력 준다는데…

-녹는 실(PDO)로 고무줄과 같은 효과

회오리 리프팅
시간이 지나고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제일 먼저 나타나게 되는 피부 변화는 숨길 수가 없다. 일반적으로 피부의 노화는 25세부터 진행되는데, 당장 눈에 보이는 뚜렷한 변화가 없다고 하더라도 노화를 막기 위한 관리를 미리 하지 않으면 피부 노화의 시기를 앞당기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노화 이외의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해 살이 빠졌을 때도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연예인들 중에도 다이어트로 몸매는 좋아졌지만 얼굴은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가 있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이유가 다양하기 때문에 리프팅은 2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나이에 상관없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피부 탄력 감소의 근본적인 원인은 수분과 지방층의 감소를 들 수 있다. 수분과 지방층이 감소하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도 감소해 탄력을 잃게 된다. 또 눈가 주름, 팔자 주름, 입가 주름, 이마 주름 등 얼굴에 있는 모든 부위에 주름이 나타나게 될 뿐 아니라 얼굴형의 변화까지 가져올 수 있다. 탄력 저하로 피부가 처지면서 생긴 주름은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한다. 기능성 화장품이나 마사지 등으로 자적인 관리를 하기도 하지만 예방만 하게 될 뿐이지, 이미 발생한 주름에 대한 개선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든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주름이나 늘어진 피부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탄력 리프팅을 많이 찾고 있다.

이주형 대구 압구정BC의원 원장은 “피부 탄력은 피부 나이를 결정 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탄력을 잃은 피부는 리프팅을 통한 간단한 시술로 동안 얼굴을 만들 수가 있다”며 “회오리 리프팅은 리프팅 효과와 지속기간이 강한 녹는 실(PDO)을 회오리 모양으로 만들어 피부에 주입, 고무줄과 같은 효과로 탄력성을 높이고 근육이 원하는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당길 수 있는 시술”이라고 소개했다.

회오리 리프팅은 절개나 수술 없이 V라인 및 피부탄력 개선 효과를 가져오는 시술이다. 일반 실보다 2배 이상 강력한 회오리 실을 통해 자연스럽고 강력한 효과와 함께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 피부 탄력 및 미백 효과를 가져온다. 얼굴에 주입된 실은 피부 내에서 서서히 녹기 시작해 시간이 지나면 완전히 녹아 없어지게 되므로 이물감이나 부작용 걱정 없이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 또한 짧은 시간 내에 통증이 거의 없는 시술을 하기 때문에 시술 직후에도 크게 티가 나지 않아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