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0, 치과전문의들과 공동개발한 '닥터엔 칫솔' 출시

애경(대표이사 고광현)의 토털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닥터엔(Dr. N) 칫솔’을 출시했다. 2080 닥터엔 칫솔은 치아 사이에 숨어 있는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도록 설계된 칫솔로 ‘자연치아 아끼기 운동본부’ 치과전문의 추천제품이다.

잇몸 전문케어, 프라그 전문케어 등 2종으로 출시된 2080 닥터엔 칫솔은 애경이 자연치아 아끼기 운동본부 치과전문의와 공동개발한 칫솔이다. 애경은 지난해 자연치아 아끼기 운동본부와 기능성 칫솔 공동개발 및 구강건강캠페인 진행 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애경의 기술력과 치과전문의들의 의학적 제안을 바탕으로 건강한 구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칫솔을 개발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해 왔다.자연치아 아끼기 운동본부는 2006년 바람직한 의료윤리와 진료문화활동 등을 위해 치과전문의들이 만든 단체다. ‘건강한 치아에서 진정한 웰빙이 시작된다’는 기치아래 임플란트 등의 치료 보다는 자연치아를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구강관리 방법 전파, 진료문화 회복운동 등 우리나라 국민의 구강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고취시키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신상품 2080 닥터엔 칫솔은 기존 칫솔모 대비 12% 얇아진 모로 잇몸 사이를 더욱 세밀하게 케어하며, 구취와 충치, 잇몸질환을 유발하는 이물질의 효과적 제거를 돕는다. 또한 칫솔모의 고밀도 식모방식 적용을 통해 얇은모로 인한 구강 내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은 높였으며, 구강상태에 알맞은 칫솔 모 형태를 적용시킨 △잇몸 전문케어 △프라그 전문케어 등 2종으로 출시됐다.

2080 닥터엔 잇몸 전문케어 칫솔은 칫솔모 끝부분이 가늘어지는 미세모를 사용해 구강 내 자극을 최소화시켜 약한 잇몸도 상처염려 없이 깨끗하게 관리 할 수 있다. 2080 닥터엔 프라그 전문케어 칫솔은 얇지만 탄탄한 부드러운모를 적용해 세정력을 높였으며 치아 사이에 숨겨진 프라그 관리로 치석을 예방할 수 있다.
토털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은 자연치아 아끼기 운동본부와 함께 자연치아를 아끼고 보존할 수 있는 구강건강관리 캠페인를 공동진행하는 일환으로 치과전문의가 추천하는 구강케어 방식인 양치 후 치간칫솔로 치아 사이까지 꼼꼼히 케어하는 2단계 구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자 칫솔과 치간칫솔을 함께 구성해 출시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