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링크, 관련 시장 지속적 확대"-NH

NH농협증권은 18일 파이오링크에 대해 클라우드 컴퓨팅, 보안스위치 등 관련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2013년 8월 상장한 파이오링크는 데이터센터 최적화를 위한 네트워크 및 보안 관련장비 제조 업체다. 강정호 NH농협증권 애널리스트는 "주요 사업 영역은 네트워크 트래픽 분산 및 제어 기능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콘트롤러(ADC),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보안스위치, 웹 방화벽 등"이라고 밝혔다.

그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핵심장비 중 하나인 ADC의 경우, 내수 시장 점유율 1위의 유일한 국산화 업체이며, 기술 혁신, 고객분포 측면에서도 확실한 경쟁력을 확보한 업체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파이오링크의 관련 시장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강 애널리스트는 "인터넷 연결 기기의 폭증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규모는 2013년 474억달러에서 2017년 1070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라며 "이에 따라 파이오링크의 ADC 시장 규모도 매해 CAGR 10% 이상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트래픽 폭증 및 가상화 등의 영향으로 보안스위치 시장 역시 지속 성장 가능하고, 정부의 클라우드 산업 육성 정책도 향후 동사에 우호적인 영업환경 조성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아울러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 진출에 노력하고 있어, 가시적인 성과에 대해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