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일베 특집 결방, 관심 쏠리는 이유는?

그것이 알고싶다
SBS가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의 일베 특집을 결방한다.

19일 SBS는 "세월호 침몰 관련 공익적 언론의 기능을 다하기 위해 이번주 토요일과 일요일 방송 예정이었던 모든 드라마, 예능 및 교양의 본방송과 재방송의 편성 대신 '뉴스특보' 체제로 운영한다"고 결방 소식을 알렸다.이에 따라 19일 밤 11시15분 방송 예정이었던 '그것이 알고 싶다'는 한 주 쉬고 '뉴스특보'가 방송된다.

이날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극우 성향의 사이트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이용자들과의 심층 인터뷰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분석을 통한 일베의 각종 사건 사고 이면의 의미를 분석하는 내용을 다룰 예정이었다.

'일베'는 그간 많은 논란에 휩쌓인 사이트인 만큼 결방 소식에도 관심은 뜨거웠다. 한편 지난 16일 인천발 제주도행 여객선 세월호가 전라남도 진도 인근 해상에서 침몰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현재까지 탑승자 476명 중 사망자 29명, 구조자 174명, 실종자 273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그것이 알고싶다' 일베편 결방 소식에 누리꾼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일베편, 궁금했는데 결방하네", "'그것이 알고싶다' 일베편, 우선은 세월호 침몰 사고가 중요하지요", "'그것이 알고싶다' 일베편, 세월호 침몰 사고 안타깝다" "그것아 알고싶다 일베편, 이번주엔 세월호 뉴스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