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특선영화, `라푼젤` `업` `ET`까지 "볼 것이 정말 많아!"

EBS는 어린이날 특선영화 라인업을 공개했다.





2일 EBS SNS에는 `EBS 황금연휴 애니매이션 영화 라인업`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된 글에는 3일부터 6일까지 탄탄한 라인업이 담겨있다. 5일까지는 어린이들을 위한 영화를, 6일에는 석가탄신일 특선 영화 `만다라`를 편성했다.

3일 오전 9시에는 `카`가 방송된다. 디즈니와 픽사가 2006년 만들어낸 자동차 세계의 코믹한 모험담을 담은 작품이다.

4일 오전 8시에는 전날에 이어 `카2`가 소개된다. 1편이 전형적인 카레이싱 영화였다면 2편은 세계 각지를 오가는 첩보액션영화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라푼젤`과 `E.T`가 방영된다. 오전 8시20분 편성된 `라푼젤`은 그림형제의 동화를 원작으로 애니메이션 명가 디즈디가 만든 작품이다.

`E.T`는 `죽기 전 봐야 할 최고의 영화` `역사상 가장 뛰어난 SF 영화`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명작으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그려낸 지구소년 엘리엇과 외계인 ET의 특별하고 순수한 우정을 엿볼 수 있다. 오후 5시 방송된다.



6일에는 `업`이 전파를 탄다. 픽사스튜디오의 10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사랑하는 아내를 잃은 뒤, 아내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괴팍한 노인과 귀여운 소년의 모험담을 그렸다. 눈물과 웃음이 녹아든 작품이다. 오전 8시 20분 방송.



석가탄신일 특선 영화로 편성된 `만다라`는 임권택 감독의 작품이다. 김성동의 원작소설을 영화화한 것으로 두 스님의 만행을 통한 불교의 가르침을 담고 있다. 밤 12시 10분 방송된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어린이날 특선영화, 재미있는 영화로만 편성됐네" "어린이날 특선영화 `라푼젤` 보고 싶다" "어린이날 특선영화, 대부분이 아침에 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각 영화 포스터)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원 기자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그것이 알고싶다 일베 편`경악`..일간베스트 "시체가 홍어?아들 택배왔다" 충격
ㆍ서프라이즈 지미 새빌, 英국민 MC 450명 성범죄자? 20초 성추행 영상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정은지-민아 중학교 동창 "학교 안 유명인사였다?" 진짜 이유가..`깜짝`
ㆍ[해외증시마감] 우크라이나 사태에 미 증시 하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