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컨콜] 네이버 "라인이 개척한 해외시장, 밴드가 이어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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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지인 기반의 폐쇄형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밴드(BAND)'가 해외 시장 개척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김상헌 네이버 사장은 8일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밴드는 현재 3000만 명 이상 이용자를 확보했다" 며 "대만, 일본 등지에서 이용자도 수 백 만명 이상으로 해외 이용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김 대표는 "밴드는 모바일 시대에 가볍고, 빠르게 구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최근 개편했다"며 "앱 반응 속도가 2.6배 이상 빨라졌다"고 강조했다.
그는 "밴드는 게임 플랫폼 공개를 앞두고 있다" 며 "밴드 게임은 무심사를 원칙으로 게임사들이 이용자들로부터 자연스럽게 피드백을 받고 게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밴드 게임은 특히 경쟁사보다 수수료가 낮아 게임 개발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김 대표는 "밴드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10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 중" 이라며 "올해는 마케팅 비용을 더 늘려 글로벌 시장에서 탄력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의 올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189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50.5% 증가했다. 매출은 6380억 원으로 23.9% 늘었다.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앞세운 해외 매출이 전체 성장세를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2.6% 증가한 1813억 원.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전년 동기 18%에서 28%로 커졌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김상헌 네이버 사장은 8일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밴드는 현재 3000만 명 이상 이용자를 확보했다" 며 "대만, 일본 등지에서 이용자도 수 백 만명 이상으로 해외 이용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김 대표는 "밴드는 모바일 시대에 가볍고, 빠르게 구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최근 개편했다"며 "앱 반응 속도가 2.6배 이상 빨라졌다"고 강조했다.
그는 "밴드는 게임 플랫폼 공개를 앞두고 있다" 며 "밴드 게임은 무심사를 원칙으로 게임사들이 이용자들로부터 자연스럽게 피드백을 받고 게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밴드 게임은 특히 경쟁사보다 수수료가 낮아 게임 개발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김 대표는 "밴드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10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 중" 이라며 "올해는 마케팅 비용을 더 늘려 글로벌 시장에서 탄력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의 올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189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50.5% 증가했다. 매출은 6380억 원으로 23.9% 늘었다.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앞세운 해외 매출이 전체 성장세를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2.6% 증가한 1813억 원.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전년 동기 18%에서 28%로 커졌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