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2차푸르지오④평면] 중소형 100%…주방 팬트리 마련

에너지 절감 위한 그린 설비 대거 적용
세탁실·빨래 건조실을 한 곳에…원스톱 세탁실 설계
[당진=최성남 기자] 당진 2차 푸르지오에 공급되는 모든 주택형은 발코니 확장시 주방 팬트리 공간이 마련돼 수납을 강화한 점이 돋보인다. 세탁실과 빨래 건조실을 한 곳에 배치한 원스톱 세탁공간도 마련돼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고려했다.

더불어 이번에 공급되는 모든 주택형은 전용면적 62~84㎡로 실수요자층이 두터운 중소형으로 100% 구성된다.
전용 62㎡는 판상형 A타입과 타워형 B타입으로 이뤄진다. 소형이지만 방이 3개 욕실이 2곳에 배치된다. 안방 드레스룸도 워크인이 가능하게 널찍하게 마련된다. A타입은 3베이(방-거실-방) 형태로 주방과 거실을 맞통풍으로 배치해 환기에 유리하게 설계된다. B타입은 타워형 형태로 거실과 주방이 대면형으로 개방감을 더했다.

대우건설은 틈새면적으로 분류되는 전용 74㎡, 75㎡의 내부 평면도 선보인다. 타워형인 74㎡와 주방 거실이 맞통풍 구조인 전용 75㎡를 판상형으로 설계한다.4가지 타입으로 설계된 전용 84㎡는 모든 타입에 현관 수납공간이 제공되는 점이 인상적이다. 84㎡A에는 패밀리 파우더룸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84㎡A와 84㎡B는 주방공간을 와이드 주방형과 패밀리 스토리지형 중 입주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게 구성한다.

푸르지오만의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관리비를 줄일 수 있는 ‘그린 프리미엄’ 상품들도 대거 적용돼 있다.

주방에는 사용 편의성을 높인 센서식 씽크절수기, 건조·살균 기능의 수세미 살균건조기 등이 마련된다.욕실에는 샤워부스 내부를 제외한 욕실의 바닥난방이 가능하며 푸르지오의 특화 상품인 샤워부스내 ‘매립형 샤워수전’도 설치된다. 수압을 이용한 세정으로 잇몸질환을 예방해주는 ‘세면대 수납형 치아관리기’, UV램프를 이용해 칫솔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욕실장 일체형 ‘칫솔 살균기’도 설치될 예정이다.

현관에는 현관앞에 수상한 사람이 있을 때 근접센서를 이용해 자동촬영되는 ‘스마트 도어카메라’가 설치돼 방범기능을 강화했다. 배터리 교환이 필요없는 디지털 도어록도 설치된다.

에너지 절약을 위한 최첨단 내부 설비도 도입된다. 외출 시 세대 내부의 일괄소등, 가스차단, 엘리베이터호출, 방범설정 등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일괄제어 시스템’과 대기전력 차단, 전력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한 ‘대기전력 차단장치’도 마련된다. 10인치 터치스크린 월패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벽걸이TV 통합박스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푸르지오 특화 상품을 비롯해 100% 중소형으로 구성된 맞춤형 평면은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