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이방인` 이종석 강소라, 눈물의 포옹.. 힐링케미 터졌다

배우 이종석 강소라가 티격태격하며 웃음을 선사하던 앙숙관계를 청산(?)하고 상처를 보듬는 관계로 발전, `힐링케미`(케미스트리 준말)를 제대로 터트렸다.





13일 방송된 SBS 드라마 `닥터 이방인`(진혁 연출, 박진우 김주 극본) 4회에서는 박훈(이종석)이 명우대학교병원 흉부외과에 정식으로 근무하게 되는 내용이 펼쳐진 가운데, 티격태격하며 앙숙임을 드러내던 오수현(강소라)의 엄마를 살리기 위해 두 손을 걷어 붙여 눈길을 끌었다.



병원에서 오수현을 다시 만난 박훈은 그를 `돌팔이`라는 호칭으로 부르며 놀리는 것은 물론, 간호사들 앞에서도 개의치 않고 천진난만한 모습으로 오수현을 놀렸다. 이에 오수현은 가슴 속부터 끓어 오르는 분노로 박훈의 급소를 공격해 본때를 보여주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후 두 사람은 만나면 으르렁거리며 사사건건 부딪혔다. 특히 심폐소생포기각서를 쓴 김은희 환자를 두고 박훈과 오수현의 갈등은 극에 달했다. 알고 보니 김은희는 오수현의 친모로, 친모에게 버림받은 오수현의 과거가 드러나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김은희가 오수현의 친모임을 알게 된 한재준(박해진)은 수술을 감행하려 했지만 결국 낮은 생존확률과 오준규(전국환)의 반대에 부딪혀 수술을 포기했다. 이에 오수현은 박훈에게 500원을 수술비로 주며 눈물로 수술을 부탁해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역시 생존확률이 너무 낮아 수술을 포기하려고 했던 박훈은 아직 "엄마에게 할 말이 남아있다"며 울먹이는 오수현을 보고 자신의 과거를 떠올리며 결국 수술을 결정하지만, 결국 15시간에 걸친 대 수술은 실패로 끝이 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특히 아이처럼 눈물을 펑펑 흘리며 엄마를 살려내라고 온몸으로 눈물을 쏟아낸 오수현은 지난 2회에서 아버지를 떠나 보내던 박훈의 눈물을 떠오르게 했다. 어머니의 죽음을 믿지 않으려 심장 마사지를 하며 아직 안 끝났다고 울부짖던 수현의 모습 역시 아버지의 죽음을 인정할 수 없다는 듯 수술실을 잡으라고 소리치던 박훈의 모습과 닮아있었다.



이처럼 두 사람 사이의 묘한 공통점은 박훈에게서 오수현에 대한 연민의 감정을 이끌어냈다. 박훈은 "미안해 돌아가셨어 미안해"라며 오수현을 안아주며 눈물로 위로해 `힐링케미`를 뿜어냈고, 이 모습을 한재준이 바라보며 분노에 찬 표정을 지어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또한 연인 한재준이 해 줄 수 없었던 수술을 단 돈 500원에 의사로서 해줬던 박훈, 그에 대한 오수현의 마음이 슬며시 드러나며 세 사람의 미묘한 관계변화를 암시했다.



강소라는 눈물연기로 연기 포텐을 터트리며 절절한 오수현의 감정을 오롯이 드러냈다. 멍하니 앉아있다가 어머니의 죽음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다시 살리고자 하는 모습, 엄마를 살려내라며 아이처럼 엉엉 우는 그녀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히기에 충분했다. 뿐만 아니라 이를 감싸 안는 이종석 역시 마치 자기자신을 위로하듯 눈물을 흘리며 강소라를 토닥거려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렇듯 두 사람은 앙숙에서 서로를 위로하는 관계로 변화,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위로해주는 남다른 `힐링케미`를 드러냈다.



`닥터 이방인` 방송 직후 누리꾼들은 "`닥터이방인` 강소라 눈물에 같이 코가 빨개지도록 펑펑 울었다" "`닥터이방인` 박훈은 힐링캐릭터 수현이 안아주는데, 같이 힐링 되더라" "`닥터이방인` 이종석 강소라 포옹을 본 한재준도 박훈에게 더 불꽃 튈 듯... 아... 케미요정 박훈" "`닥터이방인` 이종석 강소라 돌팔이 돌팔이 하는 거 참 찰지다~" "`닥터이방인` 이종석 강소라 두 사람이 묘한 공감대를 갖게 될 것 같아~ 앞으로의 관계 변화가 기대된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아우라미디어)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sy7890@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억만장자 만수르, 맨시티 EPL 우승 인증샷에 미모의 부인들 새삼 화제 `대박!`
ㆍ이연희, 눈부신 `하와이 수영복 직찍` 화제몰이 "입이 딱~"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여유만만` 이재은 "남편은 내가 기댈 수 있는 유일한 사람"
ㆍ원화강세 속 지난달 수출입물가 동반 하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