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교육 기부 수혜자 1만명 돌파

아시아나항공의 교육 기부 프로그램인 `색동나래교실`이 5월 21일부로 연 교육인원 1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아시아나는 지난 2013년 7월부터 조종사, 승무원, 정비사, 일반직 등 다양한 직종으로 구성된 `교육기부 봉사단`을 발족해 교육기부를 희망하는 전국 곳곳 학교를 찾아 직업강연을 실시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 `색동나래교실`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시아나는 지난 2013년 한해 동안 `색동나래교실` 총 40회, 연 교육 인원 7천775명의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올해에는 `색동나래교실` 500회 실시, 연 교육 인원 5만명을 목표로 강연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활동 초기 수도권 지역의 학교와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교육기부활동을 진행했던 것에서 벗어나 올해에는 지난 4월 해남 땅끝마을을 찾아 지역 청소년 300여명을 대상으로 직업강연을 실시하는 등 교육기부 대상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아시아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항공여행 체험 `공항 두드림 스쿨`, 항공기의 비행원리를 배울 수 있는 `색동창의STEAM교실`, 승무원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서비스, 이미지메이킹, 워킹, 글로벌 매너와 에티켓, 커뮤니케이션 요령 등을 설명하는 `승무원 체험교실`과 `글로벌 매너스쿨`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공무원연금 지급액 내년부터 20% 삭감··관피아에 혈세 지원 안돼!
ㆍ배두나 열애 인정 "짐스터게스 친구 아닌 연인"··매니저가 부인했다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100초전` 김경호 "진짜 크레용팝 어이 맞아?"··락커의 놀라운 재해석
ㆍ공무원연금 지급액 내년부터 20% 삭감··관피아에 혈세 지원 안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