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내일 공공기관 정상화 워크숍 개최

기획재정부는 현오석 부총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오후 2시 서울청사에서 공공기관 정상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워크숍에는 125개 주요 공공기관장과 함께 관계부처 장관, 공공기관운영위원회 민간위원, 학계, 언론계, 민간전문가 등 220여명이 참석합니다.기재부 관계자는 "공공기관 정상화의 차질없는 이행을 위해 공공기관의 정상화 이행 우수사례와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국민안전 강화를 위한 공공기관 역할 등 향후 정책 추진방향 등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오석 부총리는 이날 워크숍에서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이라는 기조발제를 통해 우리 경제의 대도약을 위해서는 공공기관의 비정상적 관행 등을 철저히 개혁하는 공공기관 정상화가 반드시 필요함을 강조하고 부채감축, 방만경영 개선 등 정상화 대책의 주요 내용과 추진상황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또 주요 내용에 이어 효과적인 부채관리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과 정상화 이행실적에 대한 중간평가 등 향후 추진계획도 설명할 계획입니다.아울러 국민 안전관리 강화 등 국정운영을 뒷받침하기 위한 공공기관의 선도적 역할 강화도 강조할 예정입니다.

기조발제가 끝나면 2개 세션으로 사례발표와 토론이 진행됩니다.

제1세션에서는 부산항만공사, 무역보험공사 등 방만경영 정상화를 조기 이행한 공공기관의 발표에 이어 방만경영 개선, 비리·불공정거래 근절, 안전관리를 위한 공공기관 역할, 규제개선을 주제로 전문가와 해당부처 장관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김동원 고려대 교수는 제2세션에 앞서 ‘공공기관의 바람직한 노사관계’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제2세션에서는 LH, 한전, 수공, 석유공사 등 부채관리 중점관리기관의 발표에 이어 효율적인 부채관리 방안, 자산매각, 공공기관 기능·사업조정, 정부 3.0이행에 대해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지호진 비키니 볼륨몸매 `헉`··"노홍철은 좋겠네"
ㆍ`그것이 알고 싶다` 칠곡 계모 사건… "학대한 계모 돌아오면 좋겠다" 이유가? `스톡홀름 증후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로또599회 당첨번호` 1등이 무려 8명··실제 지급 당첨금은 얼마?
ㆍ안대희 "전관예우 논란 인사청문회에서 밝히겠다"··쟁점은 무엇?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