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스트리트] 오늘의 패션계 소식

제미앤에프에서 전개하는 영국브랜드 `모달루 잉글랜드`가 29일부터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합니다. 모달루 잉글랜드는 9일 롯데백화점 잠실 팝업 스토어를 시작으로 대구백화점에서도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영국에서 패션 아이콘으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영국 윌리엄 왕자 처제인 피파 미들턴이 착용해 화제가 된 모달루 잉글랜드의 클래식 컬렉션 `피파 라인`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모달루 잉글랜드의 피파 라인은 브리스톨이라는 제품명이 있었지만, 피파 미들턴이 착용하면서 화제가 되어 제품 라인의 이름이 그녀의 이름에서 따온 피파 라인으로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LF에서 론칭한 프랑스 러기지 백 브랜드 리뽀(Lipault)가 시즌 2 `사피아노(Saffiano)` 라인을 출시하며 더욱 새로워졌다고 합니다. 프랑스 파리와 한국에서 동시 론칭 되는 리뽀 2 `사피아노(Saffiano)` 라인은 여행 가방 최초로 리뽀에서 개발한 신소재 사피아노 엠보를 결합하여 패션성은 물론 스크래치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5등급을 받아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기능을 비롯 수납공간과 내구성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리뽀만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컬러는 그대로 살려 메인 컬러인 퍼플, 블루, 그레이, 서브 컬러인 핑크, 카라멜, 화이트로 다양하게 출시했다고 하네요.



레트로 무드와 컨템포러리한 감성이 담긴 벨기에 브랜드 코모노(KOMONO)가 5월, 세계적인 아티스트 장 미쉘 바스키아(Jean-Michel Basquiat)와의 콜라보레이션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코모노는 클래식함과 모던함으로 단순 액세서리가 아닌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노력한다는데요. 그 일환으로 선보이는 `KOMONO Curated` 첫 번째가 바로 장 미쉘 바스키아의 작품과 함께 한 여섯 개의 시계 컬렉션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선보인 여섯 개의 시계 컬렉션은 강렬한 바스키아의 작품이 고스란히 녹아있어 더욱 특별하다는데요. 그의 시그니쳐 왕관 로고가 무브먼트에 담겨있고, 시계 밴드는 그의 작품으로 프린트 되어 있다네요.



K2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계곡, 바다 등에서의 물놀이는 물론 가벼운 산행과 일상생활에서도 쾌적하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크로스오버형 아쿠아 샌들 `모스(Moss)`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합니다. K2의 `모스(MOSS)`는 샌들과 운동화의 장점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으로, 물놀이를 하다가 일상생활로 돌아와야하거나, 반대로 일상에서 바로 여가를 즐기러 가고자 하는 이들에게 활용도가 뛰어난 아쿠아 샌들이라는데요. 우선 신발 밑창 부분 측면에 여러 개의 물빠짐 구멍 `드레인(Drain)`을 적용해 물 속에 들어갔을 때, 신발 바닥에서 물이 올라오는 역류현상을 최소화시키고 뛰어난 배수 기능을 제공해 물에 젖은 신발이 빠르게 건조되도록 했다네요. 물놀이를 끝낸 뒤에는 물에 젖은 안감에서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신발의 위생이 가장 고민되는 부분인데 모스는 인솔을 갈아낄 수 있도록 했으며 안감으로는 메쉬를 소재를 활용, 통기성이 우수해 땀냄새 없이 항상 쾌적한 착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발 윗부분에는 복원력이 우수한 `이브이에이(EVA)`소재에 구멍을 넣어 쿠션감과 통기성을 극대화 한 `뉴폼`(NUFOAM) 소재를 적용해 위생과 통기성 모두를 잡았다고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팀버랜드(TIMBERAND)가 주최하는 `Timberland Open Air Cinema (팀버랜드 오픈에어 시네마)`가 22~23일 양일간 한남동에 위치한 `어네이티브(ANATIVE)`에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오픈에어 시네마는 `도심에서 즐기는 여유`라는 컨셉트 아래, 팀버랜드가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이 무엇인지 함께 느끼고 공감하는 오픈에어 컬쳐(open air culture)의 일환으로 진행된 첫 행사였다는데요. 산에 오르고 멀리 떠나야만 아웃도어가 아니라, `문 밖에만 나가도 그 순간부터가 휴식이며 여유`라는 팀버랜드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자리여서 그 의미가 특별했다고 하는데요. 팀버랜드는 이번 오픈에어시네마를 시작으로 앞으로 `일상 속의 아웃도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라네요.



유럽 패션컴포트슈즈 매출 1위인 독일 슈즈브랜드 가버(gabor)가 롯데홈쇼핑 서머 컬렉션 중, 마지막 아이템으로 ‘리조트 하프웨지뮬’을 판매합니다. 롯데홈쇼핑 ‘김선희의 더럭셔리’에서 29일 오전 10시 20분부터 12시 40분까지입니다. 리조트 하프웨지뮬은 올 시즌에는 굽 가운데 부분을 살짝 굴린 실루엣의 하프 웨지굽으로 업그레이드됐으며, 패션계에 부는 복고열풍에 영향을 받아 두꺼운 스트랩으로 힘을 주면서 큼지막한 동백꽃 문양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했다네요.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유사한 디자인보다 무려 40% 가량 저렴하게 판매된다고 합니다. 컬러는 블랙, 브라운, 화이트, 다크레드 총 4가지입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songyi@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지호진 연일 화제, 터질듯한 볼륨감으로 최강 글래머 등극?
ㆍ"유병언 며칠전에 순천 있었다"··유병언 일가 현상금 6억원 상향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룸메이트` 홍수현·나나·조세호 엽기셀카··"미모는 감출수가 없네"
ㆍKDI "민간소비 둔화, 고령화 따른 구조적 문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