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엑스, '옐로모바일' 사단에 합류

[ 김효진 기자 ]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인 위드블로그를 운영하는 비씨엔엑스가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디지털마케팅에 합병된다.

17일 옐로모바일 측에 따르면 비씨엔엑스는 이미 지난 5월 초 인수가 마무리 됐다. 또 6월 말을 기준으로 폐업 등 완전합병 절차(광고 자회사인 옐로 DMC)를 통해 최종 합병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비씨엔엑스는 2012년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인 위드블로그로 잘 알려져 있던 블로그칵테일과 블로거의 리뷰로 커머스 사업을 전개했던 엑스피가 합병한 회사다. 최근에는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리얼로거 코리아’와 페이스북 앱 개발 플랫폼 제작사 ‘아이디어포크’를 추가 합병했다.

비씨엔엑스 장대규 대표는 "옐로 모바일에서 위드블로그의 시장 장악력과 플랫폼의 견고함을 인정했고, 옐로모바일의 미래 비전이 회사를 더욱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어 피인수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옐로모바일과 옐로디지털 마케팅에 함께 하고 있는 카울리, 퍼플프렌즈, 이모션과의 시너지를 위한 구체적인 논의가 벌써 시작됐다"며 "옐로모바일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들에 대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 합병의 시너지는 빠르게 생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옐로모바일은 ‘1km’, '굿닥', 쿠폰모아' '디자인호텔' 등 20여개의 서비스를 비롯, 최근 모바일 광고 플랫폼 카울리까지 인수하고 국민 알람앱 알람몬에도 투자를 단행했다. 올해 매출 750억 원, 영업이익 220억 원을 목표로 성장 중이며, 내년에는 국내증시 상장(IPO)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