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일본능률협회 주관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 수상

대한항공이 해외에서 고객서비스와 관련된 권위있는 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항공은 26일 일본 나고야에서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열린 `2014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글로벌고객만족도(GCSI)`기업 조사는 다국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고객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온라인을 통해 설문조사 하고, 고객만족 요소, 고객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을 평가해 최우수 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5년 이후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하여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명품 항공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대한항공이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오랜 기간 동안 1위를 차지한 것은 신규 항공기 도입, 고품격 서비스, 지속적인 노선 확장 노력 등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서 한 차원 높은 서비스가 인정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대한항공은 바 라운지, 기내 면세물품 전시공간 등 장거리 여행의 편의를 높여주는 시설이 장착된 A380 항공기 8대를 LA, 뉴욕 등 장거리 노선에 투입하고 있습니다.아울러 대한항공은 지난해 인천~콜롬보~몰디브, 부산~난징 노선을 신규 취항했으며, 5월부터 미국 텍사스주 최대 도시인 휴스턴에 신규 취항해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 중입니다.

이외에도 대한항공은 고객칭송을 사내 공유하고 직원간 선의의 경쟁심리를 자극하기 위해,`서비스 엑설런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사로서 고객 감동과 고객의 가치 창출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윤정 모친 패소` 딸 돈은 내 돈 우기더니··출산 장윤정 `당혹`
ㆍ`임 병장 메모` 비공개 내용 뭐길래?··"특정인 가혹행위 거론 안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해피투게더` 가애란 "조항리 스킨쉽은 괜찮아"··조우종은 왜 안돼?
ㆍ5월 경상수지 93억달러 흑자‥27개월째 흑자행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