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금융신상품] 신한銀 '창업중소기업대출' 등

신한銀 ‘창업중소기업대출’

우수기술 보유 창업자에게 연대보증 없이 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수료했거나 정책자금 혜택을 받은 기업이 대상이다. 최고 3억원 한도에서 운전자금 또는 시설자금을 지원한다. 경영과 세무 등 기업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며, 추가 대출에 대해 최대 연 0.5%포인트 금리를 감면해준다.기업銀 ‘IBK연금플러스통장’

은퇴 후 목돈을 매달 연금처럼 나눠 받을 수 있는 통장. 가입 다음달부터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지급받는 ‘즉시연금식’과 거치기간에 중소기업금융채권으로 운용한 후 연금전환하는 ‘거치후연금식’이 있다. 거치기간은 1~3년, 연금지급 기간은 1~5년까지 각각 연 단위로 가입할 수 있어 자금 목적에 맞게 상품을 설계할 수 있다. 가입 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다.

우리銀 ‘행복나눔 통장·적금’소액기부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상품. 적금은 월 납입금액 10만원과 20만원 두 가지로 구성됐다. 만기는 1년이다. 기본금리는 연 3%다. 우리카드 사용실적 조건을 충족하면 연 3%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만기 해지 때 우대금리 중 1%포인트는 고객명의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된다.

LIG손보 ‘매직카 운전자보험Ⅱ’

70대 고령자와 병력이 있는 사람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 개인택시나 화물차, 트럭 운전자도 일반 운전자와 동일하게 가입할 수 있다. 운전 중 사고로 구속되거나 검찰에 공소제기되면 변호사 선임비용을 최대 500만원까지 보장해준다. 피해자가 사망하거나 부상을 당해 합의가 필요하면 진단 정도에 따라 최대 3000만원까지 합의금을 지원한다.동부화재 ‘우리 가족 건강보험’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해 각각 1억원, 최대 3억원까지 보장해주는 상품. 루게릭병과 파킨슨병 등 퇴행성질환 진단 확정을 받으면 최대 5000만원을 지급한다. 손해보험사 중에 최초로 류머티즘관절염 진단비도 보장한다. 한 증권으로 본인은 물론 배우자, 자녀, 부모까지 총 6명이 가입할 수 있다.

신한카드 ‘예스24 빅플러스’인터넷서점 예스24와 제휴해 도서 구매 비용의 40%를 할인해 주는 상품. 전달 신용판매 이용 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예스24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사용한 금액에 대해 40%를 할인해 준다. 카드를 새로 발급받은 달과 그 다음달까지는 전달 이용 금액에 상관없이 할인해준다. 월 2회 가능하며 한도는 월 최대 1만원이다.

ING생명 ‘튼튼 어린이보험’

태아부터 100세까지 보장해주는 상품. 임신 중이거나 만 14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가 가입할 수 있다. 처음 납입한 보험료 그대로 최대 100세까지 고액의 치료비가 드는 중대 질병과 재해를 보장해준다. 산모를 위한 임신·출산 관련 질병과 사고는 물론 치아치료, 재해골절 등 성장기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과 입원 등을 폭넓게 대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