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국서비스대상] 유공자상(최고경영자상)
입력
수정
지면C6
김정남 동부화재 대표 고객 700만 국민기업으로 발전시켜
최외근 한전KPS사장 산업현장 으뜸 벤치마킹 회사로 키워
서비스리더상 한충섭 신한생명 부사장
서비스혁신상 오종회 금호고속 부장
![김정남 동부화재 대표](https://img.hankyung.com/photo/201407/AA.8868846.1.jpg)
![최외근 한전KPS 사장](https://img.hankyung.com/photo/201407/AA.8868851.1.jpg)
한국서비스대상 수상 기업 임원에게 주어지는 서비스리더상을 수상한 한충섭 신한생명 부사장은 24년간 전략, 마케팅, 경영기획, 변화추진, CS추진본부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업무와 역할을 수행해왔다. 한 부사장은 고객가치 창출이 신한생명의 최고 덕목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직접 수립하고 추진했다. 그 결과 최근 신한생명의 고객만족과 관련된 주요 지표가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 같은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및 최고정보관리책임자로서의 새로운 노력을 인정받아 서비스리더상을 수상했다.
오종회 금호고속 부장은 고객행복팀 부장으로 근무하며 금호고속의 경영 방침인 고객행복의 빠른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전사적인 경영활동 전략을 세우고 관리해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다양한 고객행복경영 활동을 전개하면서 전 임직원의 고객만족(CS) 정신을 높이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켰으며 고객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비스 혁신상을 수상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